![]() |
| 우송정보대학 간호학과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동아리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11월 13일과 17일 취업지원센터에서 연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컨설턴트가 멘토로 참여했다.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목표한 취업 계획을 체계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움을 제공했다.
멘토링 주요 내용으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완성을 위한 서류 작성 지도 ▲개별 맞춤 컨설팅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관리법 지도 ▲STAR 기법과 두괄식 표현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글쓰기 교육 등 실제 취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과 면접 준비에 도움을 얻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우송정보대는 설명했다.
이윤희 간호학과 학과장은 "이번 '취업동아리 취업멘토링 활동'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나 선배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취업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가 형성됐다"고 말했다.
한편, 우송정보대학 간호학과는 2010년 신설 이래 인간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실무에 강한 글로벌 전문 간호인을 양성 중이다. 최신식 실습 교육, 남학생 특성화, 수도권 과 대전의 대형병원 취업, 편입, 해외간호사 면허취득 등이 이뤄지고 있다.
정바름 기자 niya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정바름 기자


![[단독] 대전 법동 으뜸새마을금고, 불법 선거 논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20d/선거이미지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