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배재대 스마트배터리학과는 한국EV기술인협회와 공동으로 11월 27~28일 '배터리 충·방전 관리 실무과정 교육', '배터리 성능평가사 대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배재대 제공) |
이번 교육은 배재대 RISE 사업단과 취·창업지원처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배터리 산업 전망과 진로 특강과 배터리 화재 안전' 특강을 시작으로 학생들은 원통형 셀의 모듈 구성 및 제작 실습, 배터리 성능·화재 안전성 평가 등 실제 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공정 전반을 수행했다. 또 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충·방전 실습, 배터리의 BMS, 팩 구성 등 산업계 수요가 높은 실무 교육이 포함되어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송정환 배재대 스마트배터리학과 교수는 지속적인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가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실무교육으로 이어졌다. 국내 유일의 배터리 관련 민간자격증인 '배터리 성능평가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을 큰 성과로 평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직접 장비를 다루며 배터리 제조와 평가 과정을 이해하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배재대와 한국EV기술인협회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실무중심 비교과 프로그램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2차전지 산업 발전에 부합하는 현장실무형 전문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정바름 기자 niya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정바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