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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욱성미디어는 1일 대전 유성구 본사에서 시니어 복지 서비스인 '화상돌봄시스템' 홍보대사로 가수 김도향 씨를 위촉했다. 박배욱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와 김도향 가수<네번째>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흥수 기자 |
욱성미디어(대표 박배욱)는 1일 유성구 본사에서 자사의 시니어 복지 서비스 '화상돌봄시스템' 홍보대사로 가수 김도향 씨를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평소 실버 복지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온 김도향 씨의 활동과 IT 기술로 돌봄 격차를 해소하려는 회사의 방향성이 맞아떨어지며 성사됐다.
김도향 씨는 1960년대 롯데껌·삼성전자 등 주요 기업 광고 음악을 통해 'CM송' 장르를 정착시킨 1세대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로, 대표곡은 '바보처럼 살았군요'가 있다. 특히 요양원을 직접 찾아 위문 공연을 이어오며 꾸준히 기부·봉사 활동을 펼쳐온 인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욱성미디어 관계자는 "김도향 씨가 실천해온 따뜻한 나눔 정신과 진정성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제공하고자 하는 '화상돌봄시스템'의 취지와 완벽히 부합한다"고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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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욱성미디어는 1일 대전 유성구 본사에서 시니어 복지 서비스인 '화상돌봄시스템' 홍보대사로 가수 김도향 씨를 위촉했다. 김도향 가수가 이날 본사에서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 공주지역 경로당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흥수 기자 |
욱성미디어 관계자는 "스마트경로당을 통해 검증된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요양시설에 웃음과 활력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소기업인 욱성미디어는 국내에서 유일 화상회의 시스템 하드웨어 기반 원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스마트경로당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현재 전국 40여 개 지자체와 협업해 약 2000곳에 스마트경로당 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이며, 이는 전국 점유율의 60% 이상이다. 충청권에서는 충남 공주에 약 330여 곳, 대전 유성구 약 150여 곳에서 해당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다.
욱성미디어 관계자는 "장기요양기관의 와상(臥牀) 환자들은 대면 강사가 방문하더라도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화상돌봄시스템은 모니터만 있으면 참여가 가능해 현장에서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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