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3일 아산 모나밸리 골드홀에서 열린 2025년 글로벌강소기업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충남경제진흥원의 '글로벌강소기업1000+ 프로젝트'가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현실화하는 핵심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하면서 참여 기업들의 성과가 잇따르고 있다. 천안에 위치한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뉴앤뉴 역시 해당 프로젝트를 계기로 기술 경쟁력과 글로벌 진출 기반을 한층 강화하며 주목받고 있다.
뉴앤뉴는 '새로움에 도전해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만든다'는 비전 아래 글로벌 화장품 선도기업을 목표로 삼고 있다. 회사는 우수한 인재를 적극 채용하며 생산 능력 확충에 집중하고 있으며 "천안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향후 3~5년 내에는 매출 500억 원, 고용 인원 150명, 수출국 50개국, 수출액 1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뉴앤뉴는 중소기업이 단독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우수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강소기업1000+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화장품 업종 특성상 매년 신제품을 출시해야 하는 데다 영상, 브로셔 등 각종 홍보물 제작 비용이 꾸준히 발생해 부담이 컸다. 또 해외 시장 동향이나 바이어 정보를 충분히 확보하기 어렵다는 현실적인 어려움도 글로벌 확장의 걸림돌이었다.
그러나 진흥원의 지원 이후 뉴앤뉴는 일본 특허 2건을 등록하고 1건을 추가 출원하는 성과를 거두며 일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뉴앤뉴 관계자는 "특허 출원을 통해 기술 대국 일본에서 보다 기술 우위적 제품을 선보이고 보호받게 됐다"고 말했다. 또 국내·외 직원 역량 강화 교육 4회에 참여하며 조직의 글로벌 대응 능력도 높였다.
이 같은 노력으로 뉴앤뉴는 앞서 3일 지역경제 발전 부문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사드 사태, 공장 화재, 코로나 19 등 연이은 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기술 투자 노력, 기술 혁신성과를 인정받았고, 충남도 기업인대상 기술대상 수상 등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이밖에도 뉴앤뉴는 2024년 9월 양성평등 문화확산 유공 천안시 표창, 2024년 12월 지역경제 발전 유공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뉴앤뉴는 최근 산업 트렌드 변화 속에서 생산 시스템 혁신이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보면서 업황 특성상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에 맞는 로봇화, 자동화설비를 갖추며 원가경쟁력, 무결점 제품 양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뉴앤뉴 관계자는 "신제품 홍보물 제작 지원을 비롯해 낮은 이율의 정책자금, 해외 특허 출원·등록, 직원 교육 등 사업 전반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며 "글로벌강소기업1000+ 프로젝트를 발판 삼아 해외시장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끝>
내포=오현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오현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