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청 |
오는 3월 3일(화) 오후 3시, 고창문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법륜스님을 초청해 '즉문즉설'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따뜻한 봄기운이 스며드는 계절, 군민들의 삶 속 고민과 물음에 지혜로운 해답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민 행복 고창포럼'은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삶의 질을 높이고, 인문학적 성찰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열린 강연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고민을 주제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하는 즉문즉설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 참여와 공감의 폭을 넓힐 전망이다.
김미란 고창군 인재양성 과장은 "2026년 첫 포럼으로 법륜스님을 모시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군민 한 분 한 분의 삶에 작은 위로와 큰 울림이 전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의 행복과 성장을 함께 고민하는 품격 있는 강연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배움이 일상이 되는 고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고창군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군민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26년 군민 행복 고창포럼은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 인재 양성 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경열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