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 고창읍 지사협이 지난 12일 설 맞이 선물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이번 사업은 명절을 맞아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웃 간 정을 나누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지사협 위원의 추천을 통해 생활 실태와 지원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된 관내 저소득 가구 70세대로, 한라봉, 고추장, 추어탕, 롤케이크 등으로 구성된 설맞이 식료품 세트가 전달됐다.
특히 이번 선물 나눔은 지사협 위원들이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돼,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정서적 위로와 소통의 시간을 함께하는 뜻깊은 나눔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대상자의 생활 여건을 직접 확인하고 향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연계를 위한 기초 자료도 함께 파악했다.
박병섭 고창 읍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을 위한 다양한 나눔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경열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