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백종원의 3대천왕' 떡볶이VS순대 맛집 거기 어디? (골목떡볶이/세모분식/전주익산집/충청도순대)

  • 맛집
  • TV맛집

[카드뉴스] '백종원의 3대천왕' 떡볶이VS순대 맛집 거기 어디? (골목떡볶이/세모분식/전주익산집/충청도순대)

  • 승인 2016-10-17 13:58
  • 연선우 기자연선우 기자
지난 15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언제나 오랜 친구 같은 ‘떡볶이’와 ‘순대’의 맛대결이 펼쳐졌다. 국물떡볶이에서부터 마늘순대전골까지 맛객들을 설레게 한 개성만점 전국 맛집들은 어디였을까.








-#문정동 '국물떡볶이'(골목떡볶이)
이곳은 포장마차로 시작된 곳이다. 가게안에 들어서면 커다란 떡볶이판이 3개가 나뉘어져 있는데 시작, 중간, 완성 3단계로 나뉘며 24시간동안 끊기지 않고 돌아간다. 어느 시간대에 방문해도 완벽한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백종원은 “떡볶이에 국물에 말아 먹는것 같다. 얼큰한 떡국같다”며 “달짝지근한 떡볶이인데 국물이 연해서 퍼먹어도 부담이 없다. 마시고 싶을 정도”라고 말했다.
육수는 멸치로 내 양념은 연하지만 맛의 깊이가 있다. 또한 이집 떡볶이에는 단짝이 있는데 그건 바로 ‘군만두’.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것과 처음부터 떡볶이 국물안에 불려먹는 방법이 있지만 백종원은 후자를 택했다. 당면의 식감과 더불어 마치 만둣국을 먹는 듯한 느낌이라고 전했다.

가는길: 서울 송파구 문정로1길 33
영업시간 : 평일 15:00~21:00 /주말 14:00~21:00
메뉴: 떡볶이 3,000원 /순대 3,000원 /만두 1,000원


-#송탄 '당면 떡볶이'(세모분식)
26년전통의 평택의 세모분식의 첫 번째 메뉴는 ‘당면 떡볶이’다. 주문이 들어오면 즉석떡볶이처럼 그때그때 해준다. 사발로 라면처럼 나오는데 마치 집에서 엄마가 해주는 맛이다.
처음에는 떡볶이였지만 당면사리를 달라는 손님의 요구로 당면떡볶이가 탄생됐다. 쌀떡을 쓰지만 얇게 뽑아 국물에 간이 충분이 배어 있다.

이날 백종원은 국물에 달걀 노른자를 풀어 맛본 뒤 “비빔국수 같다. 든든하고 만족스러운 한끼”라며 엄치를 치켜세웠다. 결정적으로 이집은 4000원의 가격으로 밥까지 공짜로 비벼준다는 사실.

가는길: 경기도 평택시 중앙시장로9번길 22-4
시간: 매일 10:00~21:00
메뉴: 당면떡볶이 4000원


-#신림 '백순대 철판볶음'(전주익산집)
‘전주익산집’신림동의 순대타운에 위치해 있다. 순대를 주문하면 간과 식혜, 그리고 탄산음료와 치킨무가 따라나온다. 이곳 순대타운 일대의 가게들은 저마다 다른 비법으로 치킨무와 식혜를 만들어 낸다.

백순대는 양념없이 먹으면 밑같이 돼 있는 담백한 맛이지만 여기에 특제 바법의 양념을 만나면 제대로 완성된 맛이 난다. 백종원은 “전에 방문했을때는 양념넉고 버무려 먹었는데 소스에 찍어먹는게 훨씬 재미있다. 양념순대는 제육볶음 맛이라면 이것은 삼겹살을 싸서 찍어먹는 맛”이라고 설명했다.

깻잎쌈에 순대볶음을 넣고 양념과 치킨무를 싸먹으면 예상하지못한 환상의 맛을 선사한다. 백종원은 “여성들이 열광할수밖에 없는 맛이다. 어떤 떡볶이가 와도 못이긴다”고 자신했다.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하려면 과식은 어쩔 수 없다.

가는길: 경기도 평택시 중앙시장로9번길 22-4
시간: 매일 10:00~21:00
메뉴: 당면떡볶이 4000원


-#단양 '마늘순대전골'(충청도순대)
18년 전통의 마늘순대 전문점인 ‘충청도순대’는 마늘의 고장 단양에 위치해 있다. 이날 백종원은 마늘이 순대에 콕 박힌 ‘마늘순대전골’을 주문했다. 그는 얼큰함으로 무장된 순대곱창전골을 보자 양념장을 푼 순댓국밥 냄새가 난다고 했다.

이집 순대는 많은 선지양과 생강가루와 돼지기름, 그리고 통마늘, 갖가지 야채를 넣은 소를 가장 얇고 꼬들꼬들 하다믄 ‘소창’으로 만든다. 여기에 돼지 사골 국물 육수를 만나 진하디 진한 전골을 완성시킨다. 또 순대에 마늘을 통째로넣어 마늘이 익으며 단맛이 느껴진다.

가는길: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 614-116
시간: 매일 09:00~21:00 명절 연휴 휴무
메뉴:매운마늘순대 6,000원 /순대국밥 5,000원
/연선우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족발VS 닭발' 맛집 거기 어디?

1주년특집… 다시찾은 대표맛집 9곳 어디?

'백종원의 3대천왕' 영화·드라마 속 맛집 어디?

백종원의 3대천왕 분식 특집, 거기 어디?

(1탄)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대전 맛집 어디?

(2탄)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대전 맛집 어디?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덕수 대행 “직면한 위기, 제가 해야하는 일 하고자”… 총리 사퇴
  2. 대전관광공사.과학산업진흥원 이달 원도심 행… 산하기관 이전 신호탄
  3. [르포] "안전한 게 맞나요?"…관저다목적체육관 천장 낙하에 불안 고조
  4. 청주공항 활성화에 대전시 힘 보탠다
  5. 대전시, 국토부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공모 최종 선정
  1. 천안동남서-압구정KM 성형외과, 마약범죄예방 나선다
  2. 세계노동절 대전대회
  3. 도시재생 뉴딜사업 핵심 어울림그린센터 본격 착수
  4. [기고] 신뢰받는 선거로,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5. 동부권 문화 거점 동대전도서관 개관

헤드라인 뉴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무죄판결 파기환송…유죄 취지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무죄판결 파기환송…유죄 취지

대법원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2심 판결에 대해 유죄 취지로 파기 환송했다. 이에 따라 이 후보는 서울고법에서 다시 재판받아야 한다. 서울고법은 대법원의 판단 취지에 기속되므로 유죄를 선고해야 한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5월 1일 이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대법원은 지난 3월 28일 사건을 접수한 뒤 국민의 관심이 지대하고 유력 대권 주자인 이 후보의 피선거권 여부가 달려있다는 점을..

한덕수 대행 “직면한 위기, 제가 해야하는 일 하고자”… 총리 사퇴
한덕수 대행 “직면한 위기, 제가 해야하는 일 하고자”… 총리 사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일 "우리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 제가 해야 하는 일을 하고자 직을 내려놓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 대행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담화를 통해 "깊이 고민해 온 문제에 대해 최종적으로 내린 결정을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한 직후다. 또 "엄중한 시기 제가 짊어진 책임의 무게를 생각할 때, 이러한 결정이 과연 옳고 또 불가피한 것인가 오랫동..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어린이날 특별한 추억 선사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어린이날 특별한 추억 선사

세종시 베어트리파크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5월 5일 아기 반달곰의 백일잔치를 포함해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유일의 행사로,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베어트리파크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무료 체험과 나눔, 마술쇼, 버블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5일에는 아기 반달곰의 백일잔치가 열리며, 관람객들은 마술과 버블쇼를 즐기며 아기 반달곰의 새로운 이름을 짓고 축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5월 1일과 6일에는 입장객에게 선착순으로 새싹..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세계노동절 대전대회 세계노동절 대전대회

  • 2025 유성온천 문화축제 5월 2일 개막 2025 유성온천 문화축제 5월 2일 개막

  • 오색 연등에 비는 소원 오색 연등에 비는 소원

  • ‘꼭 일하고 싶습니다’ ‘꼭 일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