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김해 장어덮밥(동경밥상)·홍대 수제햄버거(아메리칸 델리)·부산 초마면·탕수육(부광반점)의 환상적 맛… 탐나는 네일아트 솜씨(네일탐이나)

  • 핫클릭
  • 사회이슈

[생활의달인]김해 장어덮밥(동경밥상)·홍대 수제햄버거(아메리칸 델리)·부산 초마면·탕수육(부광반점)의 환상적 맛… 탐나는 네일아트 솜씨(네일탐이나)

  • 승인 2017-03-06 19:00
  • 김은주 기자김은주 기자


6일 오후 8시 55분 SBS-TV ‘생활의 달인’에서는 장어덮밥, 햄버거, 초마면과 탕수육의 달인과 네일아트의 독보적인 솜씨를 자랑하는 달인이 소개된다.

*장어덮밥의 달인

기력이 약해졌을 때 가장 많이 찾게 되는 보양식의 대표주자 장어. 먹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원기회복까지 책임지는 장어 덮밥이 가장 손쉽게 장어를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 하지만 김태우 (남·33세·경력 13년) 달인의 장어 덮밥은 먹는 건 쉬워도 만드는 과정은 결코 간단하지가 않다고.

생물 장어를 직접 손질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달인의 장어 덮밥. 밀가루와 비법가루로 만든 반죽을 삶은 볏짚과 섞어 장어와 함께 숙성을 시켜 진액이 제거 하고. 장어를 삶은 물을 버리지 않고 삶고 얼리고를 반복해 진한 육수에 장어를 삶아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단다. 또한 그 위에 뿌려지는 소스 역시 평범하지 않다.

구운 장어뼈를 정종과 함께 끓인 후 정제되지 않은 설탕과 끓여주고. 찐 배를 갈아 섞어 천연의 단맛을 한껏 살렸다는데. 어디서도 느껴보지 못한 맛과 식감에 감탄을 자아내게 된다는 달인의 장어덮밥. 고단한 하루를 채워줄 든든한 한 끼. 그 따끈따끈한 장어덮밥 한 그릇 안에 담긴 달인의 정성과 노하우가 공개된다.
-이곳TIP:동경밥상(경남 김해시 관동동 1088-3)


*네일아트의 달인

어느덧 패션의 기본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네일아트. 수많은 네일아트 전문가들이 나타났지만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이가 있단다.

섬세한 손길로 손끝마다 작은 봄을 선사하고 있는 신탐이나 (여·31세·경력 10년) 달인. 단순히 예쁜 네일아트를 받기 위해 오는 이들도 많지만, 퍼지게 자라는 손톱, 너무 큰 손톱 등 각가지 손톱 고민을 가지고 그녀를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다고. 그럴 때마다 빛을 발하는 달인의 1대1 맞춤 솔루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세련된 손톱으로 거듭나게 하는 그녀의 실력에 단골예약은 자동절차가 된지 오래~ 여기서 끝이 아니다.

빨대, 물 등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용한 팁까지 전수해준다는 달인. 작은 손톱 안에 누구보다 큰 꿈을 그려나가고 있는 달인의 실력이 공개된다.
-이곳TIP:네일탐이나(서울 강남구 신사동 666)


*햄버거의 달인
한 끼 식사도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할 정도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사랑받는 음식 패스트푸드. 그 대표적인 메뉴는 단연 햄버거인데. 빠르게 만들고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의 햄버거 이지만 여기 오권식 (남·57세·경력 27년) 달인의 햄버거는 다르다.

집 밥 못지않은 정성을 담아 만드는 햄버거의 핵심은 바로 패티. 오직 소고기로만 만드는 달인의 패티는 숙성법이 남다르다고 하는데. 파인애플과 오이 를 찐 후 으깨고, 콩나물 가루를 섞어 1차 숙성을 마치면 달콤한 향이 더해지고. 그 후에 버터맥주로 2차 숙성을 거치면 고기의 육질과 풍미가 살아난단다.

거기서 끝이 아니다. 밀가루와 버터, 그리고 단감을 이용한 비스킷을 만들어 다진 고기와 섞어주면 패티 반죽 완성! 오랜 시간 미국에서 일을 하며 배운 그 맛을 잊지 않고 지금의 햄버거를 만들기까지 오랜 시간 연구해 온 달인. 그 햄버거 속에 겹겹이 쌓인 달인의 정성을 들여다보자.
-이곳TIP:아메리칸 델리(서울 마포구 서교통 332-8)


*초마면·탕수육의 달인

맛은 좋지만 기름지고 느끼하다는 인식이 많은 중화요리. 여기, 그 편견을 가볍게 깨부수고 어마어마한 기세로 부산을 평정한 이가 있다고 하는데. 안창근(남·63세·경력 48년)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반백여년이라는 경력만 들어도 고수의 향기가 진하게 풍기는 그에게는 두 가지 비기가 있다고 한다. 짬뽕인 듯 칼국수인 듯 호기심을 자아내는 비주얼을 가진 초마면이 그 첫 번째! 소금과 은행, 그리고 도미로 만들어진 특제 간장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달인의 초마면은 깊고 진한 맛에 느끼하긴 커녕 오히려 속이 확 풀리는 맛이라고. 초마면은 잇는 두 번째 비기는 바로 탕수육! 쌀과 감자 전분을 이용해 고기 누린내 제거는 물론, 튀김옷과 고기를 착 달라붙게 만들어 바삭함과 고소함을 최고치로 끌어올린다.

거기에 달걀 흰자와 생강으로 핏물은 뺀 고기는 엄청난 육질을 자랑한다고~ 철없는 어린 소년이 60대의 노장이 되기까지, 그가 걸어온 길은 순탄치도, 그렇다고 불행하지고 않았다. 말 그대로 그에게 인생 자체가 되어버린 요리.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그 길을 걸어 나갈 달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곳TIP:부광반점(부산 동래구 칠산동 289-3)

온라인이슈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도심 실내정원 확대 나선다
  2. 대전 설명절 온정 나눔 행사 열려
  3. 대전충남 통합 이젠 국회의 시간…법안 처리 가시밭길
  4. 대전시의회, ‘대전충남행정통합준비단’ 행정자치위 소관으로
  5. 6·3 지방선거 4개월 앞… 막 오른 '금강벨트' 경쟁
  1. 윤석대 수자원공사 사장, 혹한기 봉화댐 건설 현장점검 실시
  2. 꿈돌이라면 흥행, '통큰 나눔으로'
  3. 대전시 '2026년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연다
  4. [단독인터뷰] 넬슨신 "대전은 꿈을 키워 온 도시…애니메이션 박물관 이전 추진
  5. [중도초대석] 양은주 충남유아교육원장 "유아-교사-보호자 행복으로 이어지는 교육 실현할 것"

헤드라인 뉴스


대전충남 통합 삐걱대나… 지역여론 두 동강

대전충남 통합 삐걱대나… 지역여론 두 동강

대전·충남 통합 특별법 국회 심사를 앞두고 지역 여론이 두 동강 날 위기에 처했다. 입법부를 장악한 더불어민주당은 연일 애드벌룬을 띄우면서 강공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데, 지방정부를 차지한 국민의힘은 조건부이긴 하지만 반대로 입장을 선회한 것이다. 대전·충남 통합을 위한 골든타임 속에 이처럼 양분된 지역 여론이 특별법 입법 과정에서 어떻게 작용할는지 주목된다. 한병도 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국회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2월 국회를 민생국회 개혁국회로 만들겠다"면서 "행정통합특별법안 등 개혁 법안을 통과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앞..

대전·충남 초등학교 예비소집 미응소 아동 9명 소재·안전 확인 중
대전·충남 초등학교 예비소집 미응소 아동 9명 소재·안전 확인 중

대전과 충남 초등학교 예비소집 미응소 아동 중 9명에 대한 소재·안전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 2일 대전교육청·충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기준 미응소 아동 중 소재 확인이 되지 않은 예비 신입생은 대전 3명, 충남 6명이다. 대전은 각각 동부 1명·서부 2명이며 충남 6명은 천안·아산지역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아동이다. 초등학교와 교육청은 예비소집 미응소 아동의 소재와 안전 파악을 위해 가정방문을 통한 보호자 면담과 학교 방문 요청 등을 순차적으로 실시했다. 이 과정에서 소재와 안전 확인이 어렵거나 불분명한 아동에 대해선 경찰 수사 의..

마른김 가격 몇 년 새 고공행진… 대전 외식업 물가인상 부추기나
마른김 가격 몇 년 새 고공행진… 대전 외식업 물가인상 부추기나

마른김 가격이 몇 년 새 고공행진하면서 대전 외식업계 물가 인상을 부추기고 있다. 김이 필수로 들어가는 김밥부터 백반집까지 가격 인상을 고심할 정도로 급격하게 오르며 부담감을 키우고 있다.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대전 마른김(중품) 10장 평균 소매가격은 1월 30일 기준 1330원으로 집계됐다. 현재 가격은 2024년보다 33% 올랐다. 2024년까지만 하더라도 10장에 1000원으로, 1장당 100원에 머물렀는데 지속적인 인상세를 거듭하면서 올해 1330원까지 치고 올라왔다. 2021년부터 2025년 가격 중 최고·..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행정통합과 관련한 입장 밝히는 이장우 대전시장 행정통합과 관련한 입장 밝히는 이장우 대전시장

  •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 후보자 등록 준비 ‘척척’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 후보자 등록 준비 ‘척척’

  • 눈 치우며 출근 준비 눈 치우며 출근 준비

  • 3일부터 정당과 후보자명이 게재된 현수막 부착 금지 3일부터 정당과 후보자명이 게재된 현수막 부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