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인영원장 |
피부에도 말할 것 없이 수분이 부족해 건조하기 쉬우며,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선크림을 항상 신경 써 발라줘 피부에 빈틈을 주지 않아야 한다. 하루 종일 지친 피부를 집에서 효과적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바가 있어 꽤나 알려진 방법이 있는데 곰 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홈케어에 적합하겠다. 일명 '만능화장솜' 만들기! 화장솜은 싼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고 화장품가게에서 샘플로 얻어 집안에 구비하면 요긴하게 사용하기 좋을 것이다.
만능 화장솜 만드는 방법은 스킨 팩하듯 화장솜 위에 스킨을 듬뿍 적시도록 한다. 장시간 외출후 진정효과를 원한다면 화장솜 두개에 스킨을 적셔 랩으로 감싼뒤 3~5분 냉장고에 넣어두고 사용하면 모공수축과 진정에 큰 효과를 얻을수 있다. 다시 그 랩 위에 페이스오일 2~3방울 떨어뜨린 후 눈 밑 광대윗부분에 올려주도록 한다.
스킨 팩하듯 붙이고 그 화장솜 위에 다시 수분크림을 덧발라준다. 10분이 지나면 화장솜을 뒤집어서 크림부분이 피부에 닿도록 다시 붙여주면 된다. 다시 십분 후 솜을 다 떼어낸 후 남은 크림을 피부에 부드럽게 지압해주면 마무리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 다음날, 피부샵가서 관리 받은 듯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 화장솜 위에 수분크림을 얹으면 수분크림이 피부 방패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수분과 보습이 함께 오래 머물 수 있게 된다. 수분크림을 아낌없이 듬뿍 발라줘야 크림팩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다. 이도저도 귀찮다면 가볍게 마스크팩을 붙이면 된다. 대신 마스크팩은 반드시 냉장보관한 채 사용해야 효과가 두 배로 커진다. 물론 마스크팩 하기 전 깨끗한 세안은 기본이고, 각질케어 후 사용한다면 금상첨화다.
마스크팩은 십여분 후 꼭 떼어내야한다. 오랜시간 붙이고 있으면 오히려 피부 안에 수분이 빠지면서 건조해져 주름까지 잡힐 수 있다. 더운 여름 이제 시작인데 지치지 않으려면 평소보다 많은 물을 섭취해줘야겠다. 수분보충에 힘써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노력하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조훈희 기자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