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인영 원장 |
생활 속 꿀팁 사용법부터 소개하자면 우선 옷에 붙은 껌을 제거할 수 있다. 설탕과 물을 5:5 비율로 잘 섞어 주고 설탕물을 껌이 붙은 부분에 뿌린 후 칫솔로 문질러 떼어내면 손쉽게 제거 할 수 있다. 또 옷에 붙은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다. 위와 같이 5:5로 섞어준 설탕물을 기름이 묻은 부분에 발라준 후 10~15분 정도 지난 후에 손으로 문질러주면 기름때가 제거된다. 주방에 여기저기 묻은 기름때를 제거하고 싶다면 설탕과 뜨거운 물을 1:1 비율로 섞어 티슈에 설탕물을 적셔준다. 그리고 기름때 있는 부분에 붙여준 뒤 20분~30분 뒤에 티슈를 떼어내고 뜨거운 물로 한번 더 닦아내면 기름때가 제거될 수 있다.
살림을 하다 보면 김치통 냄새가 잘 빠지지 않아 고민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때도 설탕물로 제거할 수 있다. 설탕과 물의 비율을 1:2로 섞어 냄새나는 통에 설탕물을 반 이상 채워주고 30분 가량 담가준 뒤 흔들어 씻어내면 김치 냄새가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 한가지는 미역을 빨리 불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설탕을 미역 담근 물에 약간만 넣어주면 미역이 빨리 불어 조리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떡이나 빵 등 음식을 보관할 경우 표면이 많이 딱딱해질 수 있는데 이때 설탕을 뿌려서 보관해주면 잘 마르거나 굳지 않음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 시든 채소나 야채에 설탕과 식초 섞은 물에 담가둔다면 금세 싱싱해질 수 있다.
꽃 선물을 받은 후 신선도가 오래가지 않아 금방 시들어 버릴 때가 있는데 꽃병 속에 설탕 1스푼과 식초2~3방울을 같이 넣어주면 꽃의 싱싱함이 보다 더 오래 유지될 것이다. 콧등이나 피지가 많은 부분에 흑설탕을 1:1 비율로 해준 뒤 10분 정도 후 따뜻한 물로 둥글게 마사지 하듯 문질러 내면 피지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몸 전체가 건조하다면 오일과 설탕을 섞어 몸에 바르면 스크럽이 되면서 보들보들해진다. 먹을 때만 사용될 줄 알았던 설탕이 이렇게도 많은 효과를 주듯이 우리도 흔하디 흔한 그 무언가에 의미를 주고 집중해준다면 유일하고 소중한 의미가 더해질 듯 하다. 고생한 수능생들에게 결과 상관없이 참 고생하고, 장한 시간을 보냈다고 박수를 쳐주고 싶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조훈희 기자

![[대전, 일류 문화도시의 현주소] 제2문화예술복합단지대·국현 대전관… 대형 문화시설 `엇갈린 진척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5d/118_20251215010013024000545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