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충남 체육복지 기반 든든히 다지겠다"

양승조 지사 "충남 체육복지 기반 든든히 다지겠다"

아산 철인3종·청양 마라톤·천안 수영대회 잇따라 방문

  • 승인 2019-09-22 14:04
  • 수정 2019-09-22 14:04
  • 신문게재 2019-09-23 8면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0922_3 (1)
양승조 충남지사가 22일 청양 백세건강공원에서 열린 칠갑산 마라톤대회 10km코스에 참석, 골인지점으로 들어오고 있다. 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사진>가 22일 도내 곳곳에서 열린 각종 체육대회를 찾아 "충남 체육복지 기반을 든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이날 성웅이순신장군배 전국철인3종대회, 청양 칠갑산 전국마라톤대회, 제1회 충남도지사기 수영대회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먼저 양 지사는 아산 신정호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린 성웅이순신장군배 전국철인3종대회 개회식을 찾아 인간의 체력과 정신적 한계에 도전하는 불굴의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냈다. 이어 한국마라톤협회에서 주최한 청양 칠갑산 전국마라톤대회가 열린 청양 백세건강공원으로 이동해 참가선수들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한 걸음 한 걸음을 내딛을 때마다 우리는 이 세상을 이길 힘과 용기를 얻는다"며 "인내와 절제, 극기의 마라톤 정신을 갖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사람들에게는 극복하지 못할 것이 없다"고 격려했다.

이날 오후에는 천안 한들문화센터 수영장에서 열린 '제1회 충남도지사기 수영대회 개회식'을 찾아 첫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수영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21∼22일 이틀간 열린 이 수영대회는 도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충남수영연맹·천안수영연맹에서 주관했다.

양 지사는 "앞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스포츠 이용권을 확대하고 생활체육 지도자 처우 개선 등을 통해 체육복지 기반을 든든히 다질 것"이라며 "새롭게 시작한 이번 대회가 충남 수영의 재도약을 이루는 뜻깊은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2.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3.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4.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5.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1.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2. 대전현충원, 제65회 현충일 참배객 편의 계획 발표
  3.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4.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5. 대전현충원 현판 35년만에 안중근체로 교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