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시네마에서 즐기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금산시네마에서 즐기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문체부, 영황진흥위원회원 주체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
28일부터 4일간 18편 상영

  • 승인 2019-10-21 11:36
  • 수정 2019-10-21 11:36
  • 송오용 기자송오용 기자
금산시네마에서 즐기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28일부터 4일간 열린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친구와 금산시네마가 주관한다.

이번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 금산'은 10개 섹션, 18편의 영화를 2개관 전관에서 37회에 걸쳐 상영한다.

영화와 연계된 4회의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먼저 어린이 관객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만나보는 '출동! 영화탐험대' 섹션에서는 '극장판 공룡메카드- 타이니소어의 섬'과 '바다 탐험대 옥토넛 시즌4-더 파이널', '언더독'이, 아름다운 음악이 함께하는 영화를 만나보는 '뮤직 온 스크린' 섹션에서는 '레토'와 '파이널리스트'가 상영된다.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다양한 가족의 이야기를 만나보는 '가족으로 산다는 것' 섹션에서는 출생기록조차 없이 살아온 난민 소년 자인의 삶 '가버나움'을 비롯해 '어른이 되면', '툴리'가, 인생의 황혼기를 맞은 주인공을 통해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는 '황금빛 내 인생' 섹션에서는 두 편의 우리 다큐멘터리 '나부야 나부야'와 '칠곡 가시나들'이 상연된다.

또한, '하루 한 뼘, 무럭무럭' 섹션에서는 영화 '오목소녀'를 통해 고난과 역경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을 만나보고, '컬처 온 스크린' 섹션에서는 뮤지컬 '명성황후'를 예술의 전당 라이브 공연실황으로 스크린에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영화 특별전도 개최된다.

웰메이드 영화를 만나보는 '프로그래머 추천작' 섹션에서는 '내 친구 정일우'와 '베카신!', 금산시네마에서 특별히 준비한 '작은영화관 자체 기획' 섹션에서는 '콩쥐별전-전주성의 비밀'이 상영된다.

특히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섹션인 '1919, 그날의 함성' 섹션에서는 각양각색의 할머니들로 조용할 날이 없는 나눔의 집 이야기 '에움길'과 조진웅, 송승헌 주연의 '대장 김창수'가 상영된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 교육 프로그램도 4차례 열린다.

28일 오전 10시의 '바다 탐험대 옥토넛 시즌4-더 파이널' 관람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을 그려 스티커를 만들어보는 '꼬물꼬물 나만의 스티커 만들기'가, 같은 날 오후 1시 30분 '툴리'의 상영 후에는 자신의 마음을 치유하는 데 필요한 것을 파우치에 그려보는 '당신을 돌보러 왔어요'가 진행된다.

이어서 29일과 30일에는 영화관람 후 영화 속 주인공처럼 모험을 떠나는 나의 모습을 파우치에 그려보는 '나만의 파우치 만들기'와 애니메이션 제작기를 들어보는 '애니메이션의 이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_금산'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상영작 관람권은 예매 또는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을 꼭 확인해야한다.

참가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금산시네마(041-751-7668 / http://geumsancinema.com)로 문의.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충남인력개발원,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눈길
  2. 건양대병원 중부권 최초 '안 종양 클리닉' 개설
  3. 대전하나시티즌 부천에 0-1패, 리그 4위로 추락
  4. 81세의 피아니스트 한정강 "대전과 후배예술인들 가능성 있어"
  5. 2030세대 43.9%, 건망증 심한 '영츠하이머'
  1. [영상]사회적 거리두기&생활 속 거리두기 뭐가 다르죠?
  2. 침체된 문화공연예술계 마중물… 제12회 대전창작희곡공모전
  3. 제8회 대전청년유니브연극제 8월 막 오른다
  4. 시중 일부 청바지서 발암물질 '아릴아민' 검출
  5. [영상]답답해서 내가 찍었다! 허정무 유튜버가 되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