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양파가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

  • 비주얼
  • 카드뉴스

[카드뉴스] 양파가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

  • 승인 2019-10-24 13:58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1


2


3


4


5


6


7


8


9
양파가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

"라면에 양파만 조금 넣어 먹어도 칼로리가 달라진다. "

인터넷에서 양파가 라면 속 기름을 흡수해 칼로리를 줄여준다는 레시피가 유행하면서 다이어트 식품인 양파에 관한 관심이 다시 뜨거워졌다.

팔방미인 양파의 효능을 알아볼까? 국내 한 대학 연구팀에서 비만 쥐에게 8주간 양파를 복용시킨 뒤, 지방세포 변화를 관찰했다.

그 결과, 양파를 먹인 쥐 그룹의 경우 지방량이 훨씬 적었으며 지방세포의 크기 역시 정상 쥐와 비슷하게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

서울 의료원 연구진은 성인병 환자를 대상으로 양파 섭취에 따른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찰했다.

그 결과, 평균 5%의 수치가 감소했고 중성지방 수치 역시 13% 이상 감소해 양파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그 밖에 양파의 효능은?"

1. 혈관 용해작용 : 동맥경화와 같은 심장병 예방

2. 항균력 : 당뇨, 결핵, 폐렴, 대장균에 효과적

3. 노폐물 배출 : 몸 속 노폐물을 흡수해 배출

4. 젖산 배출 : 근육이 뭉쳤을 때 풀어준다.

양파즙을 마시면 양파를 먹는 것과 똑같을까?

대부분의 양파즙은 양파를 물에 달이거나 착즙의 방식으로 만들어지는데 이때 영양소의 손실이 일어난다고 한다. 따라서 양파를 통으로 갈아 만든 "전체식 양파즙"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금융위·개보위' 때늦은 세종 이전설… 행정수도 남은 퍼즐은
  2. 세종 9개 파크골프클럽 '화합의 샷'
  3. 과천 경마공원 부분 개발… 시민과 노동계 강력 반발
  4. [날씨] 광복절 연휴 첫날 충청권 흐리고 비…오후부터 곳곳 소나기
  5. 천안시, 제81주년 광복절 맞아 독립운동 자료·사진 전시회 개최
  1. 천안교육지원청, 2026년도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2. 충남콘진원, AI 음원·뮤직비디오 공모전 수상작 발표
  3. 천안중앙도서관, 시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그림책 만들기' 운영
  4. 천안시, 여름 휴가철 청소년유해업소 민·관 합동점검 실시
  5. 독립기념관 입구, 한기대 손길로 새 옷 입다

헤드라인 뉴스


가계부채 총량 증가 3%로 확대... 단순계산 시 주담대 7조넘게 여력생길 듯

가계부채 총량 증가 3%로 확대... 단순계산 시 주담대 7조넘게 여력생길 듯

금융당국이 가계부채 총량 증가율 목표치를 3%로 확대하면서 꽁꽁 얼어붙던 주요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각 은행들의 총량 목표치를 같은 비율로 확대하고, 이를 추가 주택담보대출에 활용한다고 가정하면, 7조 5000억원 가량의 추가 한도가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16일 금융권 등에 따르면 5대 은행인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의 13일 기준 가계대출 잔액(정책성 대출 제외)은 650조 7747억원으로, 2025년 말 644조 9700억원보다 5조 8047억원 늘어난 것으로 집계..

불법구금·물고문 통한 자백… 44년 만에 국가보안법 재심 무죄
불법구금·물고문 통한 자백… 44년 만에 국가보안법 재심 무죄

1980년대 국가보안법과 반공법 위반 등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피고인이 44년 만에 열린 재심에서 최근 무죄를 선고받았다. 16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11형사부는 올해 7월 30일 국가보안법·반공법·계엄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됐던 A 씨의 재심에서 국가보안법과 반공법, 계엄법 위반 혐의에 각각 무죄를 선고했다.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는 면소 판결했다. (사건번호 2025재고합6) A 씨는 1982년 당시 국가보안법과 반공법, 계엄법, 집시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같은 해 10월 대전지법에서 모든 혐의가 유죄..

대전시 노후계획도시 정비 주민 상담 지원…20일 2차 컨설팅
대전시 노후계획도시 정비 주민 상담 지원…20일 2차 컨설팅

대전시가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16일 시에 따르면, 오는 8월 20일 오후 1시 30분 둔산2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 제3회 미래도시지원센터 컨설팅' 2차 행사를 진행한다. 노후계획도시의 체계적인 정비를 위해 통합·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지자체-지원기구(LH,한국부동산원)-국토부 간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컨설팅에선 주민대표단 구성·운영 등 법 개정 사항과 추정분담금 산정 방식 등을 설명하고, 주민 질의에 대한 현장 상담을..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막바지 피서객 몰린 계룡산 계곡 막바지 피서객 몰린 계룡산 계곡

  • 백중사리 기간에 침수된 보령시 오천항 일대 백중사리 기간에 침수된 보령시 오천항 일대

  • ‘자동차 불법 튜닝 안됩니다’ ‘자동차 불법 튜닝 안됩니다’

  • 대전시-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당정협의회 대전시-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당정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