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군민 소통을 위한 새해 읍면 방문 마무리

조병옥 음성군수, 군민 소통을 위한 새해 읍면 방문 마무리

  • 승인 2020-01-14 16:16
  • 수정 2020-01-14 16:16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01-6 원남면 순방
조병옥 음성군수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군민과의 진솔한 대화로 군정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읍면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8일 감곡면을 시작, 14일 대소면을 마지막으로 추진된 이번 읍면 방문은 '노인회 분회 방문, 유공 이장 및 유공 군민 표창패 수여, 2019년 군정 주요성과와 2020년 군정운영 방향, 각 읍면별 주요 투자사업에 대한 설명,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으며, 생동감 넘치는 설명과 의견 청취로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군민과의 대화시간에는 민원성 질의와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제기됐고, 조병옥 군수는 차분한 대안 제시와 설명으로 군민들의 이해 폭을 넓혔다.

이번 방문 기간 중 100여 건의 다양한 분야에서 건의 사항이 접수됐으며, 도시계획도로 개설, 도로 확장·포장, 인도 설치, 공영 주차장 설치 등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산림욕장 조성, 방범용 CCTV 교체 등 군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요구도 다수 접수되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읍면 방문 기간 중 건의된 사안에 대해 현지 출장, 제도개선, 충북도 또는 중앙부처 건의·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고, 중장기 접근이 필요한 사안은 시책구상 및 군정 방향에 접목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군민 의견 수렴이 필요한 사항은 수시로 간담회 등을 개최해 군민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음성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불면의 하룻밤이 오랜 여행보다 훨씬 더 많은 생각을 낳는다"
  2. 제32회 대전미술대전 김영창씨 '먹감나무 3층장' 전체 대상 수상
  3. 대전시립미술관-KAIST 지역문화 발전 기반 맞손
  4. 이규문 대전경찰청장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
  5. 경찰청 경무관급 전보 인사 발표… 충청권은
  1. [날씨] 충남 남부 중심으로 내일까지 50~100㎜ 호우주의보
  2. [날씨] 계속되는 장마… 내일까지 30~60㎜ 쏟아진다
  3. 계속된 장마에 대청댐 역대 최장기록 방류
  4. 준공 이후 최장기간 방류 중인 대청댐
  5. 목포 A아파트서 건축폐기물 무더기 발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