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공모전 지원사업, 학생 창작활동 ‘밑거름’

충남도립대 공모전 지원사업, 학생 창작활동 ‘밑거름’

  • 승인 2020-01-21 11:23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충남도립대가 추진하는 '공모전 및 개인창작지원 사업'이 건축인테리어학과 학생들의 창작 활동을 높이고 있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전공능력 향상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21일 도립대에 따르면 건축인테리어학과 재학생 다수가 공모전 지원을 통해 '공간 디자인 대전' 등 여러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특선을 받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12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INTERNI & DCOE 공간디자인대전'에 참가해 '인테리어코디네이션' 분야에서 6개 팀이 특선과 입선을 수상했다.

'2019 Blue Awards 서울·상품문화디자인 국제공모전'에서는 20여 팀이 참가해 특선 1팀, 우수상 4팀, 입선 13팀 등 총 18개 팀이 수상하는 등 개인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얻었다.

또 대학이 주최하는 캡스톤 디자인 작품전에도 다수의 학생이 참여해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창작 활동도 펼쳤다.

이승일 건축인테리어학과 학과장은 "다양한 공모전 참가로 관련 분야의 변화와 흐름을 읽어내는 감각이 커지고 개인 역량이 높아질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공모전과 전시회에 출품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5.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1.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2.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3.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4.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5.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