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쉼터부터 쇼핑몰까지"…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애견쉼터부터 쇼핑몰까지"…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 승인 2020-01-26 21:01
  • 김성현 기자김성현 기자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을 뒤로한 채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는 시간. 가뜩이나 아쉬운데 도로는 왜 이리 막히는지, 답답하고 짜증날 것이다. 이럴 때 특색있는 휴게소에 들러 귀경길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색 휴게소를 알아봤다.

▲동해가 보이는 '옥계휴게소'

옥계휴게소
옥계휴게소
동해선 옥계휴게소(속초 방향)는 동해의 푸르름과 반짝이는 모래사장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다.

옥계휴게소의 가장 큰 매력은 동해가 보이는 전망이다. 화장실에서도 바다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 또 수 정원 등 여러 포토스팟이 있어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 만들기에 적합하다.

▲민물낚시와 수상레저까지, '금강휴게소'

금강휴게소
금강휴게소
충북 옥천 금강 변에 있는 금강휴게소의 테마는 힐링이다. 휴게소 건물을 설계할 당시부터 산과 강이 맞닿은 주변 경치를 활용하는 데 초점을 둬 휴게소 안에서도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휴게소에서 금강변으로 내려가면 민물낚시와 수상레저까지 즐길 수 있고 금강 변을 따라 자전거도 탈 수 있다.

▲휴게소? 쇼핑몰?… '시흥 하늘휴게소'

시흥 휴게소
시흥 하늘휴게소
국내 최초 본선 상공형으로 건설된 시흥 하늘휴게소는 쇼핑몰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쇼핑에 특화돼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먹을거리와 쇼핑, 휴식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복합문화공간과 흡사한 모양새다. 특히 대형쇼핑몰 못지않게 슈즈 아웃렛, 리빙 매장 등 쇼핑 공간이 잘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견인을 위한 덕평휴게소

덕평 휴게소
덕평휴게소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남에 따라 애견을 데리고 귀성·귀경길에 오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휴게소 등에 애견을 데리고 가면 사람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을 수 있지만, 덕평휴게소는 다르다. 덕평자연휴게소는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휴게소다. 휴게소에는 애견놀이터와 애견박물관이 있다. 또 휴게소 주변이 공원으로 이뤄져 있어 애견과 산책도 하고 운전에 지친 몸도 풀 수 있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고해성사를 하듯, 다시 처음 시를 쓰듯… 김선희 시인 '올 것만 같다'
  2. [릴레이 인터뷰] 방기봉 "체육계의 가장 큰 힘은 지역민들의 관심"
  3. [날씨]아침기온 낮아 쌀쌀, "건강관리 유의를"
  4. 대전 148개 초등학교 중 교육복지사는 35명뿐
  5. 대전하나시티즌 황도연 팀 선정 8월 주간MVP 선정
  1. 세 살 배기 아들 목조른 아버지 징역 10년…상고는 기각
  2. "도박중독은 질병, 치유기능 관리센터 줄여선 안돼"
  3. 대전 서부경찰서, 청소년 치안 취약지역 환경개선 착수
  4. 서산 화곡저수지 인근 차량서 3명 숨진 채 발견
  5. 시흥 확진자 경북 울진 다녀가 초비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