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인터넷 동영상 점유율 1위 '유튜브' 56.5%... 동영상 유료콘텐츠 서비스 이용률은?

[인포그래픽] 인터넷 동영상 점유율 1위 '유튜브' 56.5%... 동영상 유료콘텐츠 서비스 이용률은?

  • 승인 2020-04-21 15:38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인포-인터넷동영상
인터넷 동영상 국내 시장 점유율을 알아봤다.

국회입법조사처에서 2018년 기준 '인터넷 동영상 시장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유튜브'가 56.5%로 가장 큰 비율을 나타냈다.

이어 '네이버' 9.6%, '아프리카TV' 2.9%, '카카오TV' 2.2% 등의 순이다.

동영상 콘텐츠 유료서비스 이용률도 살펴봤다.

인터넷 설문조사업체 오픈서베이가 지난해 '동영상 콘텐츠 유료서비스 이용률'을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라는 응답이 47.3%로 첫손을 꼽았다.

전체 중 거의 절반 가까이 해당하는 수치다.

이어 '유튜브' 22.4%, '푹티비' 14.3%, '왓치플레이' 12.2%, '옥수수' 11.8%, '티빙' 11.4%, '유플러스 모바일 TV' 8.9%, '올레 TV 모바일' 8.0%, '카카오페이지' 5.1%, '네이버 TV' 4.6% 순이다.

기타 '트위치' 2.5%, '카카오 TV' 2.5%, '아프리카 TV' 2.1%, '인스타그램' 1.7%, '페이스북' 1.3%, '틱톡' 0.8%이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2.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3.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4.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5. [날씨] 아침에 짙은 안개 성묫길 교통안전 주의
  1.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2. [명절 이 영화] 아저씨-원빈아, 얼마면 되겠니?
  3.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콘텐츠는 BTS 그리고
  4. [도서] 보름달이 들어가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읽는 재미도 한아름 두둥실~
  5. 대전하나시티즌, 2차 팬 프랜들리클럽 수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