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박진성교수팀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시티분야' 선정

고려대 세종캠퍼스 박진성교수팀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시티분야' 선정

스마트시티 선도 세종시서 연구·개발 등 창업 활동

  • 승인 2020-06-02 13:09
  • 수정 2020-06-02 13:09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박진성 교수
박진성 고려대 세종캠퍼스 전자기계융합공학과 교수.
고려대 세종캠퍼스 전자기계융합공학과 박진성 교수 연구팀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2020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시티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창업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박 교수팀이 제안한 '휴대용 수질 내 중금속 측정기기' 아이템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장에서 수질 내 중금속 정략적 분석을 더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 수입되고 있는 중금속 검사기기의 국산화와 향후 스마트시티에 적용해 안전한 환경 구축도 기대할 수 있다.

연구팀은 창업사업화 자금과 전담 멘토의 경영·자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약 40시간의 창업교육 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특히, 박 교수팀의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은 스마트시티를 선도하는 세종시 내에서 연구·개발 등 창업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박진성 교수는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으로 실험실에서 벗어나 실수요자 중심의 실용 센서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올해 안으로 법인설립과 제품출시를 계획하고, '나노-바이오-환경 센서'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 확장을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2.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3.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4. [한줄서가] 바보, 인요가, 10대와 통하는 철학 이야기 등
  5.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황선홍vs최용수 한밭벌 빅매치! 누가 웃을까?
  1. 올해 11개 신규 체육대회, 코로나19로 전부 물거품
  2.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3. ‘이응노와 구글 아트 앤 컬처’ 특별전… 대전 최초 화상 온라인 간담회
  4.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5.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