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사무감사] "국제안전도시 위협 이륜차 난폭운전 대응 강화를"

[세종 사무감사] "국제안전도시 위협 이륜차 난폭운전 대응 강화를"

임채성 의원 오토바이 난폭운전 문제지적

  • 승인 2020-06-03 13:01
  • 수정 2020-06-03 13:01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임채성 의원 (1)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종시내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오토바이 난폭운전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임채성 의원<사진>은 2일 시민안전실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보행자 안전과 배달원들의 사고 방지를 위해 이륜차 위법행위 단속을 강화하려면 스마트 국민제보앱과 연계한 계도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날 임채성 의원은 국제안전인증도시답지 않게 이륜차 난폭운전에 단속을 소극적으로 하고 있다며 단속 및 계도활동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임 의원은 "이륜차 단속과 계도는 보행자와 배달원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면서 관내 배달 대행업체 실태 파악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시민들의 국민제보앱 활용 비율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5.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1.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2.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5. [건강]내 몸 '면역력' 높이려면... 잘 씻고, 잘 먹고, 잘 자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