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춘천에 3-0대승! FA컵 3라운드 진출

대전하나시티즌 춘천에 3-0대승! FA컵 3라운드 진출

  • 승인 2020-06-06 21:12
  • 수정 2020-06-06 23:27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20200517 대전vs아산 2대2 무승부 대전월드컵 안드레세레머니
대전하나시티즌이 6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은행 FA컵 2라운드 춘천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 박용지-안드레-김승섭의 릴레이 골에 힘입어 춘천을 꺾고 3라운드에 진출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이 춘천을 3-0으로 격파하며 FA컵 3라운드에 진출했다. 6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은행 FA컵 2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과 춘천시민축구단의 경기에서 대전이 박용지-안드레-김승섭의 골에 힘입어 춘천을 꺾고 3라운드에 진출했다.

대전은 박용지와 안드레, 박인혁을 공격 전방에 세우고 박진섭, 구본상, 최재현, 황재훈을 중원에 황재훈, 이지솔, 이인규, 이웅희를 수비라인에 배치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동준이 껐다. 춘천은 하준호가 골키퍼로 나서고 정진엽, 김여호수아, 김대협 김진욱 육근혁, 김태경, 문상혁, 전효석, 임화랑, 임양태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경기 전부터내린 비로 양 팀 모두 조심스러운 탐색전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전반 10분 춘천 김여호수아가 대전 진영 골문 앞까지 치고 들어가며 슈팅을 날렸으나 김동준의 품에 안겼다. 곧바로 대전 안드레가 빠른 돌파로 춘천의 왼쪽 측면에서 슈팅을 시도했다. 전반 중반을 넘어서며 대전이 볼소유를 늘려가던 중 변수가 생겼다. 전반 20분 골키퍼 김동준이 공중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의 부상으로 김진영과 됐다. 예상치 못했던 교체였지만 대전의 경기력은 이때부터 살아났다. 전반 22분 최재현이 춘천의 측면을 무너뜨리며 날린 슈팅이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25분에는 안드레가 시도한 프리킥이 골키퍼의 손에 맞고 나갔다. 전반 26분 드디어 첫 골이 터졌다. 박인혁이 춘천의 오른쪽 측면을 무너뜨리며 이어준 슈팅을 전방으로 달려들던 박용지가 밀어 넣으며 골망을 갈랐다. 선제골을 터트린 대전은 공격의 고삐를 더욱 당겼다. 31분 또 한 번의 변수가 생겼다. 춘천의 공격을 이끌던 김여호수아가 구본상에게 백태클을 걸었고 레드카드를 받았다. 11-10의 수적 우위를 점한 대전은 적극적으로 춘천을 압박하며 추가 득점을 시도했다. 전반 종료 직전 박인혁이 춘천의 왼쪽 측면 깊숙이 밀고 들어가 이어준 패스를 안드레가 슈팅으로 가져갔으나 수비벽에 맞고 나갔다.

전반을 1-0으로 마친 대전은 후반 들어 춘천의 압박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추가 골을 터트리며 여유롭게 앞서나갔다. 후반 9분 박인혁이 골문 앞으로 밀어준 패스를 박용지가 방향을 바꿨고 안드레가 달려들며 골로 마무리했다. 춘천은 이건철과 김엽을 교체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대전도 후반 26분 박용지를 빼고 김승섭을 투입해 춘천의 반격에 대비했다. 후반 30분 대전의 추가 득점이 터졌다. 교체로 들어온 김승섭이 안드레와 2-1 패스로 춘천의 수비벽을 무너트렸고 개인기로 최종 수비까지 벗겨내며 골을 성공시켰다.

3-0으로 점수차를 벌린 대전은 후반 34분 박인혁을 빼고 정희웅을 투입했다. 춘천은 한 골이라도 만회하고자 꾸준히 공격을 시도했으나 수적 열세와 대전의 견고한 수비벽을 넘지 못했다. 춘천에 대승을 거둔 대전은 같은 시각 시흥을 격파한 안산그리너스와 3라운드에서 맞붙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 대회 FA컵에서 준결승까지 진출했던 대전 코레일은 화성FC에 2-3으로 패하며 2라운드에서 탈락했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건양대병원 중부권 최초 '안 종양 클리닉' 개설
  2. 충남인력개발원,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눈길
  3. 81세의 피아니스트 한정강 "대전과 후배예술인들 가능성 있어"
  4. 대전하나시티즌 부천에 0-1패, 리그 4위로 추락
  5. 2030세대 43.9%, 건망증 심한 '영츠하이머'
  1. [영상]사회적 거리두기&생활 속 거리두기 뭐가 다르죠?
  2. [영상]답답해서 내가 찍었다! 허정무 유튜버가 되다?
  3. 취준생 10명 중 9명 '번아웃' 경험
  4. 포항 해상 케이블카 또 멈추나
  5. [윤석씨의 세 번째 '착한 SNS 운동'] "다시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다시 기부봉사 시작합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