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

음성군,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

  • 승인 2020-07-01 09:39
  • 수정 2020-07-01 09:39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음성군은 농지의 소유와 이용실태 등 농지 현황을 현실적으로 반영 및 관리하기 위해 농지원부 일제정비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농지원부는 농지현황, 농지의 소유 및 이용실태 등을 파악해 이를 행정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며, 항목은 ▲농가주 일반사항 ▲농가 구성원 ▲소유농지 현황 ▲임차농지 현황으로 구성되고, 자료는 농가주의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다.

군은 2020년 농지원부 정비대상 2192건에 대해 관외 농지소유자 및 관내 소유자 중 80세 이상 고령층의 대상 농지를 중점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정비절차는 농지원부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토지대장 등 타 자료와 비교·분석해 정보가 불일치할 경우 이에 대한 확인 및 소명을 요구하게 된다.

이어, 불법임대 등이 의심되는 경우 농지은행 임대수탁 사업을 홍보하고 미 수탁건에 대해 불법임대 정황 자료가 있는 소유자는 특별 관리하고 여건에 따라 농지이용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지원부 정비 추진으로 농지의 소유와 이용실태를 현행화하고, 농지이용실태와 연계해 농지 소유·임대차 질서 확립과 공익직불금 부정수급 차단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