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추진

충북도,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추진

  • 승인 2020-07-01 10:20
  • 수정 2020-07-01 10:20
  • 오상우 기자오상우 기자
충북도가 건강한 먹거리 전략을 수립한다.

도는 1일 '충북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용역 수행업체(지역농업네트워크 충청협동조합)로부터 추진 방향을 청취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2021년 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용역은 지역 먹거리 현황을 분석해 지속 가능한 먹거리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지역 먹거리 실태조사 ▲충북 먹거리 실행계획 수립 ▲먹거리 거버넌스 구성 ▲광역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타당성 분석 등이 주요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성식 도 농정국장은 "도는 용역 결과에 따라 공공급식을 중심으로 지역 내 먹거리 순환체계를 구축해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산 먹거리 공급, 중소농 소득증대, 지역 일자리 창출, 먹거리 정의 실현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푸드플랜은 생산, 소비, 안전, 영양,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먹거리 관련 이슈를 통합 관리하는 지역 내 먹거리 순환 종합전략으로 현재 전국 67개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현정부 농정분야 국정과제다.
청주=오상우 기자 oswso@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