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생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사랑의 감자 캐기" 행사 개최

음성군 생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사랑의 감자 캐기" 행사 개최

  • 승인 2020-07-05 11:52
  • 수정 2020-07-05 11:52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충북 음성군 생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여학현)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미)가 5일 생극면 팔성리 일원에서 '사랑의 감자 캐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생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올봄에 심고 가꾸어 온 감자 5.5t을 수확했다.

이렇게 수확된 감자 중 150박스는 양로원, 독거노인, 불우이웃 등에 전달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판매를 통해 오는 11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위한 재료비로 쓸 계획이다.

여학현 생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강영미 부녀회장은 "이번 사랑의 감자 캐기 행사를 통해 새마을회의 모든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할 수 있었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나눌 수 있도록 11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황의승 생극면장은 "바쁜 농번기 임에도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온도를 끌어올리는 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생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서는 매년 어버이날 행사,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행사에도 누구보다 발 벗고 나서는 등 지역공동체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단체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8월 대전문화계 '기지개'… 문화재단 대표이사 선출은 과제, 공연무대 속속 복귀
  2. 대전하나시티즌 8일 창단 첫 유관중 홈경기
  3. 대전 선치과병원,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4.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25회 대덕백일장 성료
  5. [날씨] 30도 넘는 무더위에… 100㎜ 이상 비 소식도
  1. 영화 소리꾼, ‘조정래 감독이 간다’ 논산온다!
  2. 최해영 대전경찰청장 경기남부청장에 승진 내정
  3. [날씨] 제4호 태풍 하구핏 영향… 충청권 호우경보
  4. 투기과열지구 지정, 임대차 3법 시행… 대전지역 부동산 시장 '혼란'
  5.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서울민심 변수 급부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