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녀 진로지도 학부모 교육에 참석한 서산중학교 학부모들 |
서산중학교(교장 전영택)는 최근 2020학년도 상반기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자녀의 특성과 유형에 맞는 학습 지도 및 양육법을 제시하고, 자녀교육 뿐만 아니라 부모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진정한 의미의 학부모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에서 주최하는 '자녀 진로지도' 특강을 대전대학교 상담대학원 최미숙교수를 모시고 진행했다.
부모의 양육 태도와 자녀의 마음을 읽어주고 자존감을 높이는 올바른 대화법, 우리 아이의 다중지능과 적성, 안내자로서 부모의 역할과 진로 선택, 홀랜드 검사 결과 이해하기 등의 다양한 청소년 정서 및 진로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면서, 52명의 학부모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참석하여 자녀의 바른 진로 지도를 위한 고민과 궁금증을 나누었다.
1학년, 3학년 이○훈 학부모는 "아이가 점점 자라남에 따라 아이를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좋은지, 진로는 본인의 의지에 맡겨야 할지, 부모가 어느 정도 개입을 해줘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강연을 통해 아이를 더욱 믿어주고 응원하며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산중학교는 학기마다 학생 생활 지도 및 학습 지도, 학부모의 취미활동 지원을 위한 학부모 특강을 진행하여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