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국제핵비확산학회 개최

KAIST-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국제핵비확산학회 개최

  • 승인 2020-08-02 13:01
  • 수정 2020-08-02 13:01
  • 전유진 기자전유진 기자
KAIST 국제핵비확산교육연구센터 로고
KAIST는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와 공동으로 '제7회 국제핵비확산학회'를 연다.

KAIST 핵비확산교육연구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학회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열리며 유튜브 채널 AIST NEREC 2020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학회에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축사를 전하고 브렌트(Brent K. Park) 미국 에너지부 산하 국가핵안보국(NNSA) 차관보가 연사로 참여한다.

국제핵비확산학회는 지난 2014년부터 세계 핵비확산을 위해 매년 여름마다 정례 학회를 갖고 있다. 학회는 전 세계 핵비확산 연구기관·교육기관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원자력의 평화적인 이용과 확산을 도모하고 세계 평화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올해 열리는 학회에서는 ▲핵비확산 동향 평가 ▲동북아 평화와 북한의 비핵화·미래 세계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과 국제 안보 ▲핵비확산 측면에서 바라본 소형원전 개발의 의미 ▲글로벌 차원에서의 핵비확산 강화 방안 등을 주제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신성철 KAIST 총장은 "이번 학회에서 국가 안보 현안인 북핵 문제에 관해 의미 있는 제안들이 도출되고 대한민국이 세계 핵비확산에 더욱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유진 기자 brightbbyo@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토론토 류현진, '괴물투' 모습 돌아왔다
  2. 시티즌 첫 유관중 홈경기! 팬들 위해 선물 보따리 푼다
  3. [새책] "불면의 하룻밤이 오랜 여행보다 훨씬 더 많은 생각을 낳는다"
  4. 제32회 대전미술대전 김영창씨 '먹감나무 3층장' 전체 대상 수상
  5. 이규문 대전경찰청장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
  1. 대전시립미술관-KAIST 지역문화 발전 기반 맞손
  2. [대전기록프로젝트] 당신의 담
  3. 제보자가 낸 고소장이 피고소인에게 전달?… "제보자 불이익 받았다" 주장
  4. 규제에도 더 오르는 대전 아파트 값, 세종은 '활활'
  5. 경찰청 경무관급 전보 인사 발표… 충청권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