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라이프]재난을 이겨냅시다.

[실버라이프]재난을 이겨냅시다.

  • 승인 2020-08-05 16:47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이갑선
장마가 계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역병 바이러스는 가라앉지 않고 있어 백성들을 불안케 하고 있습니다. 30℃를 오르내리는 무더위에 마스크까지 상용해야 하니 그야말로 죽을 직영입니다. 게다가 가급적 만나는 것을 피하라고 하니 이게 어디 사람 사는 세상입니까? 참으로 슬픈 현실입니다. 벌써 수개월째 이러고 있으니 모든 산업이 마비 상태이고 국민의 생활이 말이 아닙니다.

장마로 부산지방과 강원도 지역에 인명이 희생되고 많은 재산이 손실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은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우리나라 기상은 특별한 경우를 재외 하고는 거의 같은 상태로 이루어지는데 왜 계속 같은 피해를 입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후처리는 이미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입니다.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에 대책을 세웠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삶은 만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 좋은 만남을 통해 성공적 삶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만남은 불행한 삶을 살 수도 있습니다. 그러기에 좋은 만남을 위해 지혜로운 노력을 해야 합니다. 좋은 만남이란 얼굴이 잘 생겼다든가, 힘이 세다든가, 재물이 많다든가, 학식이 많다든가에 있지 않습니다.

이런 것들도 좋지마는 무엇보다도 인격을 갖춘 사람이라야 좋은 사람이고 이런 사람을 만나는 일이 성공을 하는 자원입니다. 사실 인격을 제대로 갖춘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만남에서 자세히 보면 그 사람의 인격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말과 행동에는 그 사람의 인격이 잘 나타나 있기에 언행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요즘 소위 비대면 교제라 해서 만나지 않고 교제를 해야 하니 이건 난처합니다. 만나지 않고 어찌 좋은 교제를 할 수 있을까요? 참으로 복잡하고 강퍅한 세상인데 만나서 교제하지 않고 어떻게 상대를 알아볼 수 있을까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교제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 이건 위험한 방법입니다.

어찌 되었든 만남은 생활에 필수 조건인데 요즘 만남을 차단하니 살맛 나지 않습니다. 손과 손을 마주 잡고, 얼굴과 얼굴을 마주 대하면서 교제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갑갑합니다. 하루빨리 이 고통을 벗어나야 하는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혹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인류문명사에 대변혁이 있을 것이라 하지만 문명은 하루 아침에 변하지 않습니다. 물론 눈에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가 생활질서를 바꾸어 놓았지만 이정도 가지고는 아입니다. 조만간에 바이러스는 잡힐 것이고 그때는 정상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때까지 참고 견디는 안내가 필요합니다.

금년에는 코로나19 역병에다 호우마져 기승을 부려서 백성들의 마음이 아주 불안합니다.

창가에 앉아 밖을 보니 빗줄기가 세집니다. 아파트 정원 나무들은 습기를 머금고 생기가 넘칩니다. 자연과의 대화는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 그 대화에는 순종과 평안과 사랑이 깃들어 있어 심신이 치유되는 기적을 맛봅니다. 심신이 피로할 때는 잠시 시간을 내어 모든 것 내려놓고 자연과 대화하세요. 거기 평안이 있고 소망이 있고 새 힘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모든 재난을 이기고 일상으로 돌아가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한여름 무더위에 마스크를 쓰고 고통하는 백성들 불쌍히 여겨 하루속히 '코로나 19'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이갑선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2.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3.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4.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5.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