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투자유치 총력

청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투자유치 총력

  • 승인 2020-08-11 10:53
  • 정태희 기자정태희 기자
청주시가 올해 투자유치 목표 2조원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수도권 노후 산단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의향기업 발굴, 업체 방문을 통한 투자 상담, 투자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산업단지 분양에 힘쓰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기업들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투자유치촉진조례를 개정해 투자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했다.

조례 주요 개정내용은 ▲투자유치기업의 아파트형 공장 또는 건물의 임차료 지원 ▲다른 시·도 기업 이전 및 신·증설 투자기업 지원 비율 확대 ▲투자기업 사후관리 강화 등이다.

시는 부족한 산업용지 확보와 미래 기업 수요에 적극 대비하기 위해 오창테크노폴리스, 옥산2산업단지, 남청주현도산업단지 등의 조성과 관련한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또 미가동 상태의 공장 부지를 전수 조사해 즉시 입주 가능한 개별입지 데이터를 구축, 산업단지 입주가 어려웠던 중.소규모의 잠재적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산업 용지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MOU기업들의 투자가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사후 관리를 강화하고, 투자기업에 대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최적의 투자환경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부서 간 협업체계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유치와 지역 투자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22명 탑승 낚시어선 원산안면대교 교각 충돌…의식불명 4명 긴급후송
  2. [새책] 당신에게 광장은 어떤 의미인가요? '우리들의 광장'
  3. [새책] 공자왈 재밌고 깊이있는 책이로다 '만화로 즐기는 논어'
  4.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5. 대전 41개 게임장업주 관리 40대 총판 징역형 선고
  1. <속보>낚싯배 원산안면대교 교각 충돌서 3명 사망
  2. 충남 원산안면대교 낚시배 충돌사고로 3명 숨져
  3. 인천도공, 서구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 본격 추진
  4. [날씨]토요일 대체로 맑고 일요일 낮부터 비
  5. [날씨]흐리고 중부지역 내일 오전까지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