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콘텐츠는 BTS 그리고

  • 문화
  • 문화 일반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콘텐츠는 BTS 그리고

  • 승인 2020-10-01 14:52
  • 수정 2021-05-01 01:26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추석연휴 유튜브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선택한 콘텐츠는?(유튜브 화면 캡처)

추석 연휴기간 유튜브 세상은 어떤 콘텐츠들이 네티즌의 선택을 받았을까? 코로나19로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현실에서 상당수의 네티즌들이 유튜브를 선택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유튜브에는 추석연휴라는 타이틀을 단 콘텐츠들이 연휴를 앞두고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추석 당일 네티즌들은 과연 어떤 콘텐츠를 선택했을까? 1일 오후 2기 기준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BTS가 차지했다. 미국 NBC방송의 인기 프로그램 지미펠론의 ‘투나잇쇼’에서 소개한 BTS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2,597,571회를 기록했다. 29일 올라온 이 영상은 업로드 이틀만에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하며 BTS의 국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30일 업로드 된 영상도 같은 방송사에서 소개한 BTS관련 콘텐츠로 조회수  6,738,452회를 기록했다. 

국내 콘텐츠로는 유튜브 짤툰의 [짐승친구들] ‘사이버 추석’이 차지했다. 코로나19로 바뀐 명절 분위기를 재치 넘치는 표현과 대사로 웃음으로 승화시키며 조회수 1,106,384회를 기록했다. 

가짜사나이로 연일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이근 대위의 콘텐츠도 2,941,817회를 기록했다. 30일 올라온 영상에는 미국의 특수부대 Navy SEAL의 훈련과정인 포박수영과 이를 시연하는 내용이 담겼다. 전직 수영선수이자 강사, 모델을 겸하고 있는 박찬이가 출연해 포박 수영을 함께 시연했다.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홈경기 주요장면도 주목을 받았다. 30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카라바오컵 첼시와의 16강전에서 토트넘이 난적 첼시를 상대로 1-1로 비긴뒤 승부차기에서 5-4로 승리했다. 30일 토트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라온 영상은 조회수 2,339,211회를 기록했다. 손흥민이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지만 국내 내티즌들이 댓글로 토트넘의 승리를 축하하며 파이팅을 외쳤다. 

방송인 줄리엔강의 가짜사나이 교관 폭행에 대한 해명 영상도 조회수  702,262회를 기록했다. 줄리엔강은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엔강체험The Kang Experience'를 통해 교관 로건과 싸우며 폭행이 있었다는 루머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 그런 적 없다”고 일축했다.
 
"'가짜 사나이'가 인기 있어서 좋은 점과 안 좋은 점이 있다. 좋은 점은 관심이 많은 건데 안 좋은 점은 이상한 루머가 나온다. 내가 로건이랑 싸웠다고 하던데 거짓말이다. 그런 적 없다"고 일축했다. 줄리엔강은 방송 예정인 진짜사나이2의 티저를 소개하며 “연기가 아니다. 리얼이다”를 거듭 언급하며 1일 공개 예정인 가짜사나이2의 방송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줄리엔강은 루머거 사라지지 않고 계속 될 경루 로건 교관과 합방을 해서라도 네티즌들에게 해명을 하겠다며 폭행 루머에 대한 해명을 재차 강조했다.  금상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천 미추홀구, ‘시 특색 가로수길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 강성삼 하남시의원, '미사강변도시 5성급 호텔 유치' 직격탄
  3. 대전시, 6대 전략 산업으로 미래 산업지도 그린다
  4. [특집]대전역세권개발로 새로운 미래 도약
  5. 9개 국립대병원 "복지부 이관 전 토론과 협의부터" 공개 요구
  1. 대전을지대병원, 바른성장지원사업 연말 보고회 개최
  2. [종합] 누리호 4차 발사 성공… 차세대중형위성 3호 양방향 교신 확인
  3. 대전상의, 청양지회-홍성세무서장 소통 간담회 진행
  4. 충남대·한밭대, 교육부 양성평등 평가 '최하위'
  5. 대전기상청, 폭설 재난문자 신설하고 지진 조기경보 강화

헤드라인 뉴스


도시 체질개선 통한 `NEXT대전` 만들기 집중

도시 체질개선 통한 'NEXT대전' 만들기 집중

민선 8기 대전시가 도시 체질을 완전히 개선하며 'NEXT대전'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근대도시를 거쳐 철도 중심 도시와 과학도시를 거치면서 150여만명의 인구가 살아가는 대전에 공간은 물론 산업과 문화 구조를 변화시키며, 미래 일류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대전시는 기존에 갖고 있던 대덕특구를 기반으로 한 과학도시에서 6대 전략 산업 'ABCD+QR(나노·반도체, 바이오, 우주, 국방, 양자, 로봇·드론)'을 중심으로 육성하면서 기술 사업화에 초석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를 뒷받침 할 수 있게 안산, 교촌, 원촌, 장대도첨, 탑립·..

대전의 자연·휴양 인프라 확장, 일상의 지도를 바꾼다
대전의 자연·휴양 인프라 확장, 일상의 지도를 바꾼다

대전 곳곳에서 진행 중인 환경·휴양 인프라 사업은 단순히 시설 하나가 늘어나는 변화가 아니라, 시민이 도시를 사용하는 방식 전체를 바꿔놓기 시작했다. 조성이 완료된 곳은 이미 동선과 생활 패턴을 바꿔놓고 있고, 앞으로 조성이 진행될 곳은 어떻게 달라질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단계에 있다. 도시 전체가 여러 지점에서 동시에 재편되고 있는 셈이다. 갑천호수공원 개장은 그 변화를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사례다. 기존에는 갑천을 따라 걷는 단순한 산책이 대부분이었다면, 공원 개장 이후에는 시민들이 한 번쯤 들어가 보고 머무..

‘줄어드는 적십자회비’… 시도지사협의회 모금 동참 호소
‘줄어드는 적십자회비’… 시도지사협의회 모금 동참 호소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기 위한 적십자회비가 매년 감소하자,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유정복 인천시장)가 27일 2026년 대국민 모금 동참 공동담화문을 발표했다. 국내외 재난 구호와 취약계층 지원, 긴급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인도주의적 활동에 사용하는 적십자회비는 최근 2022년 427억원에서 2023년 418억원, 2024년 406억원으로 줄었다. 올해도 현재까지 406억원 모금에 그쳤다. 협의회는 공동담화문을 통해 “최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적십자회비 모금 참여가 감소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채비 ‘완료’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채비 ‘완료’

  • 가을비와 바람에 떨어진 낙엽 가을비와 바람에 떨어진 낙엽

  •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행복한 시간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행복한 시간

  • 대전시의회 방문한 호치민시 인민회의 대표단 대전시의회 방문한 호치민시 인민회의 대표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