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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이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 정부광고주 6개의 대상을 수상했다.
정부광고주는 대상 외에 금상 4개, 은상 3개, 동상 7개 등 모두 24개의 상을 받았다.
대상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오디오 부문), 해양수산부의 '치어럽 캠페인'(공익광고 부문), 경찰청의 '호프테이프'(옥외 부문, 인쇄부문), 인천광역시교육청의 '근로계약서 대봉투'(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프로모션 부문) 등이다.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광고는 일반부문 오디오 대상, 해외집행광고 특별상, 특별부문 공공광고 공기업부문 등 3개상을 받았다.
수상작은 다음달 4일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adawards2020.ad.co.kr) 또는 '팡고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우리나라에서 신문 등 오래된 언론 산업이 새로운 디지털 혁명 속에서 새로운 언론매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존 신문발전위원회, 한국언론재단, 신문유통원을 통합해 2009년 12월에 설립됐다.
2010년 2월 출범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으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언론사업의 발전을 위한 조사 연구 교육 연수 등 각종 진흥사업과 한국 언론매체의 해외진출 및 국제교류 협력 지원사업 등이다.
언론진흥기금의 조성과 관리 운용은 물론 정부 광고 및 법원공고 대행사업도 하고 있다.
서울=황명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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