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78회 정례회 시정질문 대비 현장방문 실시

당진시의회, 제78회 정례회 시정질문 대비 현장방문 실시

주요사업 추진상황 실태 점검 및 민원현장 시찰해 해결방안 논의

  • 승인 2020-11-30 20:3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201127
시정질문 대비 1일차 도비도 여객선터미널 조성사업 현장방문 사진


당진시의회는 제78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7일과 30일 이틀간 올해 시정에 관한 질문에 대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고 30일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최창용 의장을 비롯한 13명의 시의원들과 담당공무원, 지역주민 등이 함께 참여했으며 당진1동, 송악읍, 합덕읍, 신평면, 송산면, 고대면, 석문면, 면천면 일원 등 총 11곳을 방문해 시가 진행 중인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실태를 파악하고 민원현장을 시찰했다.

1일차(27일) 현장방문은 당진1동 당진도시계획도로(소로2-109호선)와 고대면 행정타운 조성 예정지, 도비도 여객선 터미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 되고 있는지 추진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어 송산면으로 이동해 석문방조제 교통 혼잡에 따른 해결 방안을 논의했으며 송악읍의 아산국가산단 고대근린공원을 방문, 수해로 인한 사면붕괴에 따른 사면복구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2일차(30일)에는 당진1동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를 방문해 주차장 조성의 추진경과를 점검하고 송악읍 줄다리기 박물관으로 이동해 박물관의 확장계획과 향후 활용 방안을 검토했다.

이어 교통사고 다발 지역 현장인 송악읍 광명간이 교차로와 신평면 상오교차로 인근을 방문해 교통사고 해소 방안에 대해 모색했으며 합덕읍의 합덕초등학교 후문 도로를 방문해 민식이법 시행에 따른 통학로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면천역사문화도시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현황과 관광지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현안사항에 대한 점검 및 상황파악을 통한 시정질문 대비 등 집행부 추진사업에 대한 감시와 견제 기능 강화를 위해 현장에서 집행부 보고 청취와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했다.

최창용 의장은 "이번 이틀간의 현장방문을 통해 당진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길 바라고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3. [포토 &] 안갯속으로
  4.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5. 부산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유지'
  1.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2.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3. 세종서 주말 일가족 10여명 코로나19 확진… 확산 '비상'
  4.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5.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