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년 연속 타 지역 중·고교 신입생 교복 지원

당진시, 2년 연속 타 지역 중·고교 신입생 교복 지원

1인당 30만8000원, 다음 달 2일부터 31일까지 신청

  • 승인 2021-02-26 09:27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당진시청10


당진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타 지역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교복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올해 입학일 기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교복을 입는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으로 시 이외 지역에 소재한 고등학교, 충청남도 이외 지역에 소재한 중학교, 시 이외 지역에 소재한 중·고등학교 1학년에 준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생이다.

올해 1인당 교복구입비 지원 상한액은 30만8000원이며 품목별 1벌씩 실제 구입비를 지원하고 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보호자의 회사 등으로부터 별도의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으며 학업기간 동안 1회만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두 번에 나눠 진행하며 1차는 다음 달 2일부터 31일, 2차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기간 외 신청은 불가하며 당진시청 홈페이지 및 시청 평생학습과 학교지원팀을 방문을 방문하거나 우편신청으로 가능하다.

한편, 시 소재 고등학교 입학생과 충남도내 소재 중학교 입학생은 시와 도교육청에서 학교로 직접 지원하므로 별도의 신청은 필요하지 않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를 위해 2019년부터 관내 고등학교 입학생에게 무상교복을 지원했고 지난 해부터는 타 지역 중·고등학생에게도 교복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4.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5.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