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에디뉴 역전골 부천에 2-1승리

대전하나시티즌 에디뉴 역전골 부천에 2-1승리

  • 승인 2021-02-28 15:29
  • 수정 2021-02-28 15:30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clip20210228152621
에디뉴의 결승골로 대전이 부천에 2-1승리를 거두며 2021시즌 첫 승을 거뒀다.
대전하나시티즌이 부천을 완파하고 2021시즌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28일 오후 1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1라운드 부천FC와 대전하나시티즌과의 경기에서 대전이 신상은과 에디뉴의 골에 힙입어 부천에 2-1로 승리했다.

원기종을 원톱에 세우고 박인혁, 이현식, 에디뉴 최익진, 이진현이 중원에 서영재, 임덕근, 김민덕, 이호인을 수비라인에 배치한 4-1-4-1 포메이션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부천은 조건규, 추정호, 박하빈을 전방에 세우고 국태정, 오재혁, 박준희, 장현수가 중원에 윤지혁, 박태홍, 김정호가 수비라인에 위치한 3-4-3 포메이션으로 대전에 맞섰다.

대전은 전반 초반부터 부천을 강하게 압박했다. 이현시과 에디뉴가 중원에서 공간을 만들고 최익진과 박인혁이 측면을 파고들며 공세를 강화했다. 부천은 수비를 두텁게 세우고 역습으로 대전의 압박에 대응했다.

29분 에디뉴의 측면 돌파에 이은 패스를 이현식이 이어주고 이진현이 슈팅으로 가져갔으나 골키퍼 전종혁의 손에 맞고 나갔다. 35분에는 에디뉴가 프리킥 상황에서 기습 슈팅을 날렸으나 골문 옆으로 비켜나갔다. 38분에는 부천 조건규가 대전 진영 골문 앞에서 날린 슈팅이 골문 위를 벗어났다. 42분에는 원기종의 패스를 받은 에디뉴가 슈팅을 가져갔으나 골문 위로 향했다. 전반 종료 직전 부천 박하빈의 슈팅이 대전 골문을 두드렸으나 김동준의 선방했다.

후반에도 대전의 압박은 이어졌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원기종이 골문 앞까지 파고들며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12분에는 대전 골문 앞에서 박하빈 슈팅을 날렸으나 김동준의 선방으로 위기를 벗어났다.

후반 18분 원기종이 부천 골문 앞에서 박하빈에 밀려 넘어지며 PK를 얻어냈다. 에디뉴가 키커로 나섰으나 전종혁의 손에 걸리며 득점 기회를 날렸다. 박하빈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대전이 수적 우위를 가져갔으나 오히려 부천이 공세를 강화하며 대전을 압박했다. 후반 중반에 접어들며 대전이 경기 주도권을 잡아나갔다. 후반 27분 대전은 원기종을 빼고 김승섭을 투입해 측면을 강화했다. 후반 31분에는 박인혁을 빼고 신상은을 투입했다.

후반 35분 드디어 첫 골이 터졌다 안상민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손에 맞고 나왔고 이를 문전 앞에 있던 신상은이 밀어 넣으며 골망을 갈랐다. 대전의 행운은 오래가지 못했다. 3분후 후반 38분 추정호가 대전 골문 앞에서 밀어준 슈팅이 골키퍼 김동준의 손에 맞고 나왔으나 박찬준이 이를 밀어 넣으며 동점 골을 터트렸다.

공세를 가다듬은 대전은 수비 자원까지 공격에 가담하며 총공세를 펼쳤다. 그리고 후반 43분 부천 골박스 안에서 신상은이 밀어준 패스를 에디뉴가 잡았고 골키퍼를 제치고 밀어넣은 슈팅이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PK를 실축한 에디뉴의 역전골이었다.

에디뉴의 골은 그대로 결승골로 이어졌다. 남은 시간 대전은 부천을 여유롭게 리드하며 개막전을 승리로 마무리 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내일까지 아침 기온 쌀쌀해요
  2. 41번째 장애인의 날… 여전한 그들의 아픔
  3. 용인 수지구, 고기동 계곡 인도교·데크 설치 등 정비 완료
  4. 둔산 국화아파트 통합리모델링 추진에 인근단지도 '꿈틀'
  5. 오픈 4개월 남은 대전 신세계 사이언스콤플렉스, 지역상생 얼마나 보여줄까
  1. '상암동 긴장하라' 고양 방송영상밸리 본격화
  2. 홍문표 "전대 정권교체 교두보…黨 자강시급"
  3. 내포신도시 CCTV 가동 일제 중단... 범죄 사각지대 발생 우려
  4. 대학생 공유차 사망사고...안전 경각심.제도개선 필요
  5. 대전 선화지역주택조합 사업 본격 시동… 순항할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