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최고경영자과정 산업체 업무 협약식 및 현물기증식 개최

건국대 최고경영자과정 산업체 업무 협약식 및 현물기증식 개최

- "한성공압콤푸레샤(주) 건국대 LINC+사업단에 현물 기증"

  • 승인 2021-03-02 12:25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건국대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 최고경영자과정(원장 박찬희)에서는 지난 2월 17일 건국대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행사에서 한성공압콤푸레샤(주) 주영욱 대표로부터 건국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에 400만 원 상당 현물(콤푸레샤)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이를 통해 건국대 LINC+사업단 내 학생 창업 K-Lab실과, 골프연습장, 디자인대학 등에 공압콤푸레샤를 기증받게 되었다.

건국대 최고경영자과정 박찬희 원장은 한국공압콤푸레샤 주영욱 대표에게 현물기증에 대한 감사의뜻을 전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해준 소중한 기증을 통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주영욱 대표는 "이번 콤푸레샤는 무공해, 저음 으로 학생들 사용에 안전에 신경을 썼고, 작지만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제품이나 작품을 만들 때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성공압콤푸레샤(주)는 경원콤프레샤의 공기압축기, 인버터패키지, 압축기 제어시스템, 질소발생기, 압축기 부대설비 등을 공급하는 40년의 축척된 기술 노하우와 충주시에서 시장 점유율 약80%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이다.

또 이날 수료식 행사와 함께 충주 지역의 있는 산업체 22개 업체와의 업무협약식도 동시 진행됐다.

협약에 참여한 업체는 중원그룹(회장 김종순), ㈜서림(대표 오혜숙), ㈜한울(대표 조영순), ㈜엠테크(대표 김경희), ㈜티엔에스푸드(대표 김진숙), 코리아크루즈(이사 박현주), 이종배국회의원사무실(비서관 장민호), ㈜SUA(대표 전성현), 충주파쓰리골프클럽(대표 정택용), 한성공압콤푸레샤(주)(대표 주영욱), ㈜하영건설(이사 주유진), 두드림월드투어(대표 최선영), 일신기계(대표 홍인옥), 숭덕재활원(원장 이용호), STS정보(대표 경민기), 흥진환경(주)(대표 권영란), 농업회사법인(주)항아골(대표 김명숙), ㈜이에스네트워크(대표 김정남), 동우인더스(주)(대표 박천호), 행복나무 충북교육센터(대표 진광희), 대양종합건설(주)(감사 최정애)등 총 22개 업체이다.

협약은 건국대 최고경영자과정의 운영 활성화와 지역 연계 활성화 사업, 그리고 LINC+사업과 연계한 4차산업혁명 인재양성센터를 통해 AI, IOT, 3D프린터, 드론 등의 교육을 업체 방문교육까지 가능한 산학협력 정보교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건국대 LINC+사업단 노영희 단장은 "충주 지역에 있는 기업들과 대학이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 Win-Win 할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좋겠고, 저희 LINC+사업단이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료식 행사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감안, 전원 마스크 항시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또 물을 포함한 음식물 섭취를 일체 금지해 방역과 안전에 만전을 기한 행사로 치러졌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리그 단독 1위 시티즌, 성적+흥행 두마리 토끼 잡았다
  4. 한화이글스 타선 침체 속 투수진 '고전분투'
  5.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1. 새총리 후보자에 김부겸…충청권 반색
  2. [한성일이 만난 사람]정효선 (주)삼이씨앤지(삼일 리드텍) 대표이사 회장
  3. [전문인칼럼]이제는 '물류'에 집중할 때다
  4. 정부세종청사, 나라꽃동산에 교육체험용 10대 유실수 식재
  5. 신진도 선박화재 피해대책위 태안군청 앞 집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