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청년창업자모집

예산군, 청년창업자모집

4월 9일까지 공주대 창업보육센터로 방문, 이메일, 우편 접수

  • 승인 2021-03-04 09:05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보도자료03_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은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 할 예비·초기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산군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발굴하고 창업 초기부터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예산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 또는 1년 이내 창업자이며, 사업 선정 후 1개월 이내 군으로 주소 이전이 가능한 자이다.

신청은 다음달 9일까지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로 방문, 이메일, 우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4명(팀)을 선발해 맞춤형 창업교육, 각 분야별 전문가 구성을 통한 멘토링 및 시제품 제작, 지재권 출원, 마케팅비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www.yesan.go.kr) 고시·공고란과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knubi.kongju.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창업 분위기 환경이 조성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년창업을 적극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옛 보건소 건물을 활용해 신활력창작소를 조성하고 창업 인큐베이팅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경남 잡고 홈 첫승 노린다
  2. 한화이글스 10일 두산에 18점 내준 대패…야수를 투수로 '이변'
  3. 난치병 투병 이봉주 "대전은 각별한 인연, 털고 일어나 달리겠다"
  4. 대전문화산업단지 협동조합,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모집
  5. 대전시립무용단, 신임 예술감독에 김평호씨 내정
  1. 이민성 감독, 박인혁 공수 전환에 가장 근접한 선수
  2. 천안 LH천년나무 7단지 사태, 정치권으로 번져
  3. [코로나19] 대전 확진자 통한 N차 감염, 경로 모르는 확진자까지 14명 양성
  4. 순천시, 순천만잡월드 홈페이지 임시 오픈
  5. 원주시 농업인 새벽시장 본격 개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