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들이 어느 덧 백스윙을 배우는 단계까지 올라왔습니다. 골프채를 잡는 그립부터 차근차근 골프의 기초과정을 밟고 있는 골린이 기자들이 이번에는 백스윙의 첫 단계 탑 백스윙 탑을 잡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지난 시간 배운 하프스윙이 풀스윙의 길을 만들어주는 단계였다면 이번 백스윙 탑은 스윙의 속도와 힘을 만들어 내기 위한 과정이라 볼 수 있는데요 하프스윙에서 연결되는 동작이지만 그립의 위치와 각도, 어깨의 방향, 힘의 분산 등 세밀함에 요구되는 동작이기도 합니다.
레슨을 받을수록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골린이들! 과연 이번 레슨은 무사히(?) 받았을까요?
올해 고1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고교학점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도 시행 첫 학기를 경험한 응답자 중 10명 중 8명 이상이 '제도를 폐지하거나 축소해야 한다'고 답했으며, 학생들은 진로 탐색보다 대학입시 유불리를 기준으로 과목을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종로학원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고1 학생과 학부모 47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5.5%가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고 6일 밝혔다. 반면 '만족한다'는 응답은 4.3%, '매우 만족한다'는..
대전 갑천생태호수공원이 개장 한 달여 만에 누적 방문객 22만 명을 돌파하며 지역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6일 대전시에 따르면 갑천생태호수공원은 9월 말 임시 개장 이후 하루 평균 7000명, 주말에는 최대 2만 명까지 방문하는 추세다. 전체 방문객 중 약 70%가 가족·연인 단위 방문객으로, 주말 나들이, 산책과 사진 촬영, 야간경관 감상의 목적으로 공원을 찾았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에는 10일간 12만 명이 방문해 주차장 만차와 진입로 혼잡이 이어졌으며, 연휴 마지막 날에는 1km 이상 차량 정체가 발생할 정도로 시민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