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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대전시당 트램 TF팀은 14일 중구 대흥동 당사에서, “대전시 트램의 배터리 방식 선정은 시민을 시험해보겠다는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TF팀은 “대전시는 트램 차종으로 배터리 급전방식을 선정하고 일부 구간은 가선 급전방식을 혼용한다고 발표했다”며 “기존엔 전 구간 배터리 방식으로 채택했다가 기술력 한계와 일부 구간 경사도 문제 이유를 들며 30% 이상 구간에 가선 급전 방식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전세종연구원에서 열린 트램 세미나에서도 전문가들이 검증 문제를 제기했으며, 차종 선정 용역을 의뢰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트램 배터리를 연구하는 기관으로, 자신들이 개발한 배터리 방식을 자신들이 추천하는 이해충돌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 "노면 급전 방식은 유럽에서 충분한 시험운영 자료가 축적돼 있으며, 실제 배터리 방식은 운행 사례도 극히 짧은 구간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대전시당 트램 TF팀은 배터리 방식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다시 듣고 문제점을 시민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예정이다"고 했다.
이현제 기자 guswp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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