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축제는 계룡문화원이 주최하고 계룡시가 후원하며, 철쭉과 영산홍이 만개한 봄날에 전통문화와 체험의 즐거움을 더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할 것으로 보여진다.
축제 첫날인 ▲5월 9일에는 프리마켓과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17시 개막식과 함께 국악공연, 전통춤 공연 등이 이어진다.
▲10일에는 프리마켓, 체험 부스, 예절체험, 어린이 벼룩시장, 왕대리 백중놀이 공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된다.
▲11일에는 제2회 전국 휘호대회와 길놀이 공연이 진행되며, 사계 김장생 선생의 말씀 중에 발췌한 명제를 주제로 전국 서예가들이 실내체육관에서 실력을 겨루며, 사계고택으로 이동 시상식으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예절체험, 먹거리 장터, 어린이바자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상시 운영되며,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임영우 계룡문화원장은 "제2회 사계문화제가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시민들의 큰 관심으로 문화와 나눔이 어우러진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 장소는 충남 계룡시 두마면 사계로 122-4 사계고택이며, 주차는 공영주차장 및 두마면사무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계룡문화원(042-551-0979)으로 하면 된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