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준배 위원장 |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7월 16일 오전 11시 세종시당 강당에서 제3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이준배 세종시을 당협위원장을 2025년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준배 위원장은 후보자 접수가 진행된 10일 단독 출마해 선출됐으며, 앞으로 세종시당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임태수 수석부위원장이 주재했으며,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유남주, 신병삼 전국위원, 김건중 실버세대위원장, 양진호 대외협력위원장, 김지훈 장애인위원장 등 운영위원들이 참석해 이준배 위원장의 선출을 승인하는 안건을 논의하고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시당위원장을 연임하게 된 이준배 위원장은 "당으로서는 힘들었던 탄핵과 조기 대선을 지나며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 국민의힘이 세종에서 어떻게 존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고민이 있어야 한다"고 당의 쇄신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인재 발굴과 교육에 방점을 찍고, 강한 야당으로 체질을 개선해 조직을 재정비하고 대안정당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처절하게 기본부터 다시 쌓아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이번 운영위원회 결과를 중앙당에 보고하고, 중앙당 비대위 승인을 거쳐 시당위원장 선출 절차를 마무리한다. 이어 당직 인선과 조직 개편을 통해 시당을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