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 도립대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공직·전문기술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공주고 공직특성화반 학생을 대상으로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자치행정학과·컴퓨터공학과 교수진이 참여해 전공별 특강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충남도립대는 공주고와 공공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고 지속적인 진로 교육과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공 캠프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
곽영길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경찰공무원 채용 제도와 도립대의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소개하며 면접과 체력 준비 지원 등 밀착형 지도의 강점을 강조했다. 특히 2025년 상반기 시험에서 재학생 포함 5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한 성과를 공유했다.
김새봄 자치행정학과 교수는 지방자치와 정책기획 분야의 강의를 통해 공공전문가로서의 역량과 자질에 관해 설명하고 행정학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교과과정과 공공기관 취업 성과 등을 소개했다.
이해인 컴퓨터공학과 교수는 IT 산업의 흐름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 전망을 강의했으며 실습 중심의 교육과 캡스톤디자인, 자격증 취득 지원 현황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술 분야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곽영길 교수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과 진로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접하고 방향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