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 충북도, 괴산군이 지원해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문화, 오락,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시장 내 문화의 온기를 더한다.
행사에서는 퓨전국악, 난타, 풍물, 마술, 어쿠스틱 밴드 등의 공연이 펼쳐지며 문화예술의 감동을 전한다.
축제 기간 매주 토요일에는 지역 가수들의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도 열리고 상인, 고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장노래방'을 열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행사 기간 시장 내 점포를 이용한 고객이 영수증을 제시하면 룰렛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지역 특산 잡곡류, 물티슈, 사각곽티슈, 캐릭터 머리띠 등 실용적인 품목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머그컵 만들기, 휴대폰 방수케이스, 방수가방 제작, 미니거울 꾸미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방문자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박동현 회장은 "시장을 찾는 방문객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장르의 행사를 준비한다"며"가족, 친지와 함께 행사장을 찾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