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양군, '2025 매화골 Hot Summer Festival' 개최(지난해 맨손 물고기잡기) |
단양군은 오는 7월 26일과 27일, 매포체육관 광장과 매화공원 공연장 일원에서 **'2025 매화골 Hot Summer Festival'**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매포읍청년회가 주최·주관하고, 단양군과 매포읍이 후원한다.
'청정 매포에서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리자!'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며 즐기는 여름 대표 축제로, 음악 공연과 체험, 이벤트, 먹거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첫째 날인 26일 오후 5시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개회식이 이어지며, 오후 6시부터는 'Hot Summer 음악회'가 펼쳐진다. 주현미, 김현정, 한강, 김지원 등 대중가수가 출연해 여름밤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공연 중에는 경품 추첨도 함께 진행돼 관람객의 기대를 높인다.
![]() |
단양군, '2025 매화골 Hot Summer Festival' 개최(지난해 맨손 물고기잡기) |
오후에는 '맥주 빨리 마시기', '수박 빨리 먹기' 같은 이색 게임 이벤트가 진행되고, 다시 한 번 경품 추첨이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상시 운영되는 물놀이장과 체험 부스도 눈에 띈다. 물놀이장에는 안전요원이 상주해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손수건 염색, 프린팅 머그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준비돼 관람객의 참여를 이끈다.
먹거리도 풍성하다. 닭꼬치 등 푸드트럭 간식은 물론, 새마을회가 운영하는 지역 먹거리 장터에서는 콩국수, 묵, 매운탕 등 시원하고 정겨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신상균 매포읍장은 "이번 축제가 지역민은 물론 단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무더위를 잊게 해줄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함께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매포읍행정복지센터(043-420-3604)로 하면 된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