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생회복 소비쿠폰 T/F 콜센터 및 읍·면 담당자 전화번호 |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촘촘한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현장 밀착형 행정의 일환이다. 군은 21일부터 소비쿠폰 지급을 시작해 23일 기준 전체 군민의 31%에 해당하는 9259명에게 쿠폰을 지급했다. 그러나 고령자, 장애인, 1인 가구 등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계층은 신청에 소외될 우려가 있어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번 서비스는 읍·면사무소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신청서 접수와 쿠폰 지급을 한 번에 처리하는 원스톱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전 신청자나 행정기관이 파악한 고령자·거동 불편자를 중심으로 우선 시행하며,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이와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 T/F팀'을 운영하며 전담 콜센터도 설치해 신청과 지급 등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 없는 전 군민 보편 지원을 목표로 행정력을 총동원해 소외 없는 민생 회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소비쿠폰 사업이 군민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행정을 강화하겠다. 고령자 등 신청이 어려운 분들도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