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가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기관연계 여름방학 늘봄캠프'를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이하 학교지원본부)는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2025 기관연계 여름방학 늘봄캠프(이하 늘봄캠프)'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아이들의 성장 플랫폼'을 지향하는 늘봄캠프는 학생들이 즐겁고 의미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늘봄캠프 운영에는 ▲건축공간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세종수목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을 포함한 총 10개 기관이 협력 기관으로 참여해 향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관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학교지원본부는 이를 위해 2024년 12월부터 2025년 4월까지 이들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왔다.
늘봄캠프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19개교의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주 동안 운영되며, 운영 유형은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유형인 '친구들과 함께하는 숲과 상상력 캠프'는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세종수목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이 함께 참여해 발명교육, 숲교육, 생태융합교육, 생활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총 10개 학교에 제공된다. 두 번째 유형인 '박사님과 함께 만드는 미래탐구 캠프'는 건축공간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참여해 9개 학교에서 미래 탐구 중심의 6개 융합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이번 늘봄캠프를 통해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신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는 동시에, 의미 있는 배움의 기회를 갖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양질의 늘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