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청 |
군은 고령, 장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보 접근성이 낮은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복지 부서와 협력하여 노인의료복지시설, 청소년복지시설 등을 방문, 소비쿠폰 신청을 돕고 있으며,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신청 및 발급을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된다.
군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자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노령 인구가 많은 면 지역을 중심으로 경로당, 취약계층 가구 등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쿠폰 지급에서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기겠다는 방침이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홍성군청 콜센터(041-630-106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홍성군은 소비쿠폰의 신속한 지급과 사용을 위해 홍성사랑상품권 가맹점 추가 등록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민들이 소비쿠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용록 군수는 "소비쿠폰의 완전한 소비가 중요하다"며 "지역 주민들의 소비 활성화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민생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