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대덕구 사진 공모전 포스터. (사진= 대전 대덕구) |
이번 공모전은 대덕구의 일상 풍경과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 부문은 일반 사진과 드론 촬영 부문 두 가지로 구분되며, 두 부문 중복 응모가 허용된다. 단, 한 사람당 부문별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대덕구 홈페이지(알림마당 →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진과 함께 이메일(haim011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공모 종료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3점 ▲입선 8점 등 총 26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7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수상작은 향후 대덕구 소식지, 보도자료, 홍보물, 카드뉴스, SNS(Social Network Service) 콘텐츠 등으로 제작돼 대덕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대덕구 관계자는 "대덕구의 숨은 명소와 특별한 순간들을 사진으로 남길 좋은 기회"라며 "대덕구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덕구의 자연, 문화, 사람 등 다양한 가치를 발견하고 함께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