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초등교사 영어 심화연수'를 진행한다. 사진은 개강식.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제공) |
이번 심화연수 과정은 ▲원어민 교사의 영어 몰입 강의 ▲초등 영어수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수업 컨설팅 및 해외 수업 실습 ▲교사 역량 개발을 위한 특강 ▲자기주도적 학습 기반의 북워크숍 ▲다문화 이해 및 글로벌 시민성 교육을 위한 국외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수업 전문성을 동시에 함양하게 된다.
특히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본원에서의 국내 파견 연수와 국외 위탁 연수를 병행함으로써 교사들이 영어 몰입 환경 속에서 실질적 교수학습 방법을 익히고 글로벌 역량을 반영한 수업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강일 원장은 "이번 심화 연수는 교사들의 영어 실력뿐 아니라 글로벌 역량과 문화 감수성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수 후에도 선생님들이 초등 영어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과 추수 지도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문화·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초등 영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나아가 충남 영어교육의 질적 도약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