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경상남도 어촌 영상 공모전 '경남海 챌린지' 홍보 포스터. 사진=어촌어항공단 제공. |
이번 공모전은 경남 어촌 생활과 어업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경남 어촌의 매력을 홍보할 수 있는 3분 내외 창작 영상을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자유이며, 경남 어촌의 특산물, 명소, 어업하는 모습, 어촌관광상품 체험, 경남귀어귀촌센터 및 센터 사업 홍보 등 5가지 장면을 영상에 포함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접수는 9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이며,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게시하고 경남센터 누리집에서 제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공모전 운영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센터 누리집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정량평가와 2차 내부 심사를 거쳐 총 5점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총 상금은 500만 원이다. 대상 1점에는 200만 원, 최우수상 2점에는 각 100만 원, 우수상 2점에는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작은 경남 어촌과 귀어귀촌을 홍보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도성 경남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남 어촌의 다양한 매력이 더 많은 국민에게 알려지길 바란다"며 "경남 어촌과 귀어귀촌에 관심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