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구연희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행은 27일 부임식을 갖고 "세종시교육청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
구연희(56)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10시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 부교육감 부임식을 갖고 "세종교육청은 최교진 전 교육감님께서 추진하던 공약과 정책들이 전국적으로 선도적인 사례가 많고, 세종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고있다"며 이 같이 소감을 밝혔다.
이어 "조직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간부들과 직원 여러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종교육청의 성과가 지속적인 긍정적 영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부 대변인에서 이날 자리를 옮긴 구 대행은 직원들에게 "제가 근무하던 교육부와 세종교육청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인지, 이곳이 낯설지 않고 친근하게 느껴진다"라며 "지위고하를 따지기보다 세종교육을 함께 고민하는 동료로서 직원들과 함께하겠다.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언제든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는 열린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내년 7월 새 교육감 취임 시까지 세종교육을 이끌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연세대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서울대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교육부 사회정책협력관, 평생미래교육국장, 지역인재정책관, 강원대학교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직전에는 교육부 대변인으로 근무했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은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