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1월 직원 정례조회./부산진해경자청 제공 |
이번 AI활용 경진대회는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행정혁신 촉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었다.
총 49개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위원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그리고 참여도가 높았던 2개 부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규사업 추진전략 발굴, 지도시각화, 전용 GPT 개발 등 행정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실질적 사례로 평가받았다.
특히,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의 발표와 함께 경남도의 AI 활용 우수사례도 함께 소개돼 직원들이 업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경자청은 앞으로도 부서별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 전반의 디지털 전환 기반을 체계적으로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정례조례에서는 ㈜강림CSP 임수복 회장을 초청해 '카리브해의 최장수국 쿠바의 교훈'을 주제로 건강한 삶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직원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 중요성을 강조하며, 유기농을 통한 균형 잡힌 생활습관과 긍정적인 마인드셋이 조직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성호 청장은 "AI를 활용한 업무혁신은 기관의 경쟁력 강화뿐 아니라 직원의 업무만족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디지털 기술과 건강한 조직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근무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부산=정진헌 기자 podori77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정진헌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