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주택금융공사 사옥 전경./정진헌 기자 |
고객의 365일 안전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해 금융사고 발생 모의훈련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금융사기 예방 안내에 따라 공사는 이 기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수칙 및 대응 방법을 알리고, 보금자리론 이용고객에게 보이스피싱 유의 및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칭 문자 진위확인 서비스' 안내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다.
공사 누리집>인터넷금융서비스>고객서비스>HF 사칭문자 진위확인(수신일자, 수신 받은 연락처를 입력해 문자 진위 여부 확인 가능)
또, 해킹 등 전산장애로 인한 콜센터 운영중단 시 대응체계 점검과 금융사기 피해고객 발생을 가정해 최초 상담부터 보고 및 후속관리 까지 고객 보호를 위한 모의대응 훈련을 실시해 위기대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것은 공사가 해야 할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금융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부산=정진헌 기자 podori77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정진헌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